티스토리 뷰


최근에 영화를 자주 보러 다녀서 그런걸까요? 최근 들어 더 볼만한 영화들이 많이 개봉되는 것만 같은 기분입니다. 원래 다양한 작품들이 많았지만 말이죠. 이번에 알아볼 영화는 10월 개봉 영화로, 아이들과 함께 볼만한 가족 영화라 생각합니다. 어린이 영화 추천 할만한 '페이머스 파이브' 입니다.


전세계 1억부 판매 돌파한 베스트 셀러의 원작으로 아이들의 순수함과 귀여움을 느낄 수 있는 작품입니다. 또한 아이들이 진지하게 추리를 하는 모습이 나름의 스릴(?)을 느낄 수 있으며 웃음을 절로 짓게 하는 편안함까지 느끼기 좋은 작품이라 생각합니다.





아이들이 모험을 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는 만큼 어린 아이들이 보기에 정말 좋은 영화라 생각하며 자극적인 내용이나 장면 없이 온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가족영화입니다. 각 등장인물들의 개성있는 캐릭터와 아이들만이 생각할 수 있는 것들이나 그들 만의 매력이 잘 묻어나올 것 같아 기대할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는 작품입니다.






방학을 맞아 삼촌집을 찾은 등장인물인 줄리안, 딕, 앤은 사촌 조지와 애견 티미와 함께 동굴 탐험을 하던 중 우연히 조지의 아빠가 연구중인 극비 에너지원을 노리는 악당들이 있음을 알게되고, 그 사실을 어른들에게 알렸지만 믿어주지 않아 어른들을 대신해 아이들이 스스로 악당들로 부터 아빠를 구출하기 위해 작전을 펼치는 스토리로 진행되는 이 작품은 아이들에게 스릴감을 주기에 충분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페이머스 파이브에는 개성 넘치는 다양한 캐릭터들이 존재합니다. 조지, 줄리안, 딕, 앤, 티미를 중심으로 일어나는 모험 이야기인 만큼 이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에 대해 파악한다면 더욱 영화를 재밌게 감상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주요 인물들은 아래와 같이 총 5명이 있습니다. (4명+1마리 ^^;;)



위와 같이 사람 4명과 강아지 한 마리로 총 5개의 개성있는 캐릭터가 영화를 이끌어가고 있습니다. 악당들로부터 아빠를 구출하기 위해 아이들이 뭉쳤다는 점이 어린 친구들에게 용기와 스릴감을 함께 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강아지도 이 작품에서 하나의 개성있는 캐릭터로 표현한 만큼 4인조 수사대가 아니라 5인조 수사대라고 표현하는게 맞겠네요..^^


페이머스 파이브에서 활약할 5인조 수사대! 줄리안, 앤, 티미, 조지와 딕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이 알아볼 수 있습니다.





줄리안은 외모 만큼이나 성숙한 태도를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게다가 뛰어난 추리력의 소유자라고 하니, 페이머스 파이브 중 가장 중요한 위치에 있다고 표현하는것도 틀린 말은 아닌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줄리안의 추리를 예측해보는 것도 영화 감상의 포인트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앙증맞고 사랑스러운 아이라고 합니다. 게다가 애교까지 있어 팀 내의 활력을 주는 멤버라고 생각합니다. 여자 아이지만 영상을 확인해보니 활발하고 잘 잘 대처하는 모습이 보였습니다.


어느 영화나 분위기적으로 홍일점이 있기 마련인데, 앤이 애교와 귀여우면서 예쁜 외모로 인해 다른 멤버들에게 인기가 많은 홍일점 역할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합니다. 물론 팀에 합류해 악당을 소탕(?!)하는 일을 맡은 만큼 악동적인 귀여운 행동들과 활동적인 모습을 예고편에서도 보여줘 본편을 기대하게 만듭니다.





조지는 중성적인 매력을 뿜어내는 캐릭터입니다. 성격은 외모와 비슷한 느낌인, 다혈질이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결단력이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과 팀이 활발하고 천방지축 아이들의 모습을 잘 빗대어 표현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활동력이 뛰어난 아이로 만능 스포츠걸이라고 하네요.





딕은 생김새로 봤을 때 얌전해 보이는 아이로, 해맑은 미소와 명석한 두뇌가 특징인 아이라고 합니다. 최첨단 과학수사 전문가라고 불리는 만큼 팀 내에서 철저한 수사를 통해 악당을 물리치는데 한 몫하지 않을까요? 예고편을 보니 저를 능가할 정도로 아이 답지 않은 수사력을 보여주는 것 같았습니다.


이 친구는 랩탑 컴퓨터를 능숙하게 다루는 장면이 많이 나오는데 이미지와 상당히 잘 어울리는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통해 아이들 나름의(?!) 체계적이면서 스마트한 수사가 어떻게 진행될지 생각해보면서 영화를 감상할 수 있는 재미가 있을 것입니다.





티미는 동물이지만 어린 아이들이 많이 보는 가족영화인 만큼 하나의 캐릭터로 표현하였다는 점에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위기 상황에 빛을 발하는 페이머스 파이브의 비밀병기라고 하는데요, 어린아이들에게 위기가 발생하면 티미의 운동신경으로 아이들을 구해줄 것만 같은 든든함이 보입니다. 아이들은 동물을 좋아하는 만큼 티미의 역할 또한 이 작품에서는 비중이 크지 않을까 생각을 해봅니다.





페이머스 파이브만의 매력이 가족영화를 원하는 사람들에게 잘 어필되지 않을까 생각을하며,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면 일단 '아이들 중심' 이라는 것 입니다. 어른들이 아이들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이 아니라 아이들 캐릭터 그 자체를 실감나게 표현했다는 점에서 능동적인 전개가 이루어질 것이라는 기대를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페이머스 파이브는 그 색이 짙다고 표현하고 싶습니다. 아이들의 개성과 아름다운 배경이 어우러져 시각적으로도 상당히 풍족한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영화 배경의 선명함이 아이들에게 아주 실감나게 다가오고 마치 자기가 영화속의 주인공이 된 것 같은 스릴감과 모험심이 생길 것 입니다.


이런 이유에서 아이들에게 좋은 영화를 보여줘야 할 우리가 '페이머스 파이브'를 선택해야 한다고 생각하며, 아이들 뿐만 아니라 모든 사람들이 편안하고 재밌게.. 웃으면서 볼 수 있는 영화가 아닐까 생각을 합니다.






페이머스 파이브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잔인한 추리 액션이 아닌 아이들의 놀이, 장난 같은 액션이라 더욱 친근감 있게 영화 감상이 가능하다는 것이 이 작품의 매력입니다. 아이들의 다소 스케일 큰 장난으로 악당을 소탕한다는 느낌이 들며 아름다운 배경에서 이루어지는 이야기라 더욱 화면에 몰입하게 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이 장면들에 맞는 다양한 배경음악들에도 기대됩니다.







이렇게 해서 10월에 개봉하는 볼만한 가족 영화, 페이머스 파이브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린이 영화로 추천할만한 작품이며 다양한 요소들에 집중해서 영화를 감상한다면 분명 즐거운 영화 감상시간을 보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 작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페이머스 파이브 페이스북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페이머스 파이브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company.L


어린이들이 흥미진진하게 볼 수 있는 어린이용 액션 영화! 각각의 캐릭터마다 개성이 있어 더욱 영화에 집중 할 수 있는 매력이 느껴지기에 더욱 기대하게 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