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130 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세계적으로 유명한 종합금용서비스 그룹인 프루덴셜생명이 국내에 1989년 설립되어 다양한 활동 경력을 지닌 보험설계사, 라이프플래너를 도입해 국내의 보험 시장에 많은 변화를 주었습니다. 프루덴셜생명은 개개인에게 적합한 맞춤형 재정안정설계를 기반으로 다양한 상품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 다양한 상품들이 사회 초년생, 40대~ 노후까지 상당히 유용합니다.




여기서 잠깐, 라이프 플래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려 합니다. 라이프 플래너가 익숙하면서도 생소한게 간단히라도 알아두면 유용할 것 같습니다. 보험설계사와 비슷한 것 같은데 전문적으로 인증을 받고 공식적인 증거가 있는 전문가라는 점에서 주목해야할 것 입니다.


아무래도 전문가, 조금이라도 잘 아는 사람과 상담을 받고 투자를 하고 싶어지는 만큼 라이프 플래너라는 자격을 주어 이 사람들은 믿을 수 있다고 알려주는 점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2년간의 다양한 교육을 받아야 하며, 믿을 수 있는 사람이라는 증거가 된다고 합니다.







사실 저 같은 경우도 프루덴셜생명 이벤트를 통해 동영상을 감상하지 않았다면 보험이라는 개념이나 필요성자체에 대해 전혀 신경쓰지 않았을지도 모르는데, 이벤트를 확인하고 동영상을 보니 보험의 필요성에 대해 잘 알게 되었고 추후 보험을 비교할 때 판단할 수 있는 어느정도의 기준도 세워진 것 같아 상당히 유익했습니다.







미래에 대한 불안감은 누구나에게 있습니다. 이에 대해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프루덴셜생명에서 직접 잘 설명을 해주고 있습니다. 각 연령대 별로 걱정하고 있는 부분, 관심있는 부분들이 사람들마다 모두 다를 것입니다. 저는 위와 같이 설정을 했습니다.


제가 설정한 연령별 관심사 : 열정의 신입사원, LTE급 초고속 승진, 꽃할배의 해피타임


아무래도 20대 후반이나 30대에 저는 첫 직장을 갖겠죠? 군대 때문에, 대학원이나 경력을 쌓기위해 해외 연수등을 생각하고 있기에 준비기간이 상당히 길 것 입니다. 이 때 어떻게 돈을 관리해야할까.. 사실 진지하게 생각해본 적은 없어도 막상 Plan your story로 인해 생각해보니 답이 안나왔습니다.


평소에도 워낙 즉흥적인 성격인 탓이라 그런지 돈 관리도 잘 못하고.. 돈이 제 지갑, 통장에 남아나는걸 지켜보지를 못하는 성격..;; 그렇다보니 이제는 좀 더 진지하게, 성숙한 돈 관리가 필요하다고 생각을 하는데 누군가의 도움이 필요할 것 입니다.


그래서 열정의 신입사원! 이 시절 돈 관리에 대해 관심을 가지는게 사실이죠.




첫 직장에서 받은 첫 월급을 자기가 모두 관리할 수 있지만 사실 관리하기가 쉽지는 않죠. 보다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설계사도 잘 선정해야하는데 프루덴셜생명과 같이 신뢰할 수 있는 곳을 선정해야 합니다.





아무래도 회사를 다니다보면 승진을 하며 회사에 자리잡는게 가장 큰 관심사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아직 결혼은 진지하게 생각해본적이 없고, 집도 큰 집보다 아담한 집은 좋아하는 편이라 부담이 비교적 적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집보다는 승진해서 자리를 잡고 연봉을 올리는게 좋아보이는게 지금 제 생각입니다.


이 때도 카드값 등의 다양한 지출이 생길 것이 뻔하기에 월급과 재산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를 잘 설명해주고 있어 신뢰를 할 수 있습니다.





노후 관리 또한 걱정할 수 있습니다. 저야 아직 젊다고는 해도 사실 나이들어 뭘 해야 할지.. 고민을 해보면 답이 안나오기는 마찬가지입니다. 가뜩이나 돈에 대한 개념이 없고.. 관심도 없는 제가 100세 시대라는데 죽기전까지 효율적으로 돈을 관리할 수 있을까.. 하는 걱정은 분명 있습니다.


창업이나 저축, 투자 등 방법이 많음에도 불구하고 보장된 노후를 준비하기 위해서는 보험을 들어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을 했고, 이에 대해 잘 설명해 줘서 그 중요성을 잘 알게 되었습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부분들이 필요하다고 생각되네요.








이렇게 알아본 제 미래 영상을 페이스북으로 공유해서 많은 분들과 함께할 수 있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게되면 맥북, 스타벅스 기프티콘 등 다양한 상품이 있으니 한 번 참여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위와 같이 여러분이 설정한 각 연령대별 관심사로 본 영상을 공유하는 것 만으로 이벤트에 참여를 할 수 있습니다. 이후 당첨 시 연락받을 번호와 여러분의 이름을 적으면 이벤트에 완전히 참여가 완료되며, 이 외의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권유합니다. Best Solution 또한 우리가 관심가질만한 내용들을 동영상으로 알려주고 있습니다.








베스트 솔루션 이벤트에 대해서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마음에 드는 영상을 선택하여 추천을 하면 다양한 상품을 받는 재밌고 간편한 이벤트인데요, 보험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는 점도 상당히 좋습니다. 보험과 관련해서 관심있는 영상을 선택해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저는 '첫 월급부터 제대로 모으고 싶은데 누구와 상담하면 좋을까?' 라는 주제의 영상에 관심을 두고 보았습니다. 역시 보험사의 공식적인 비교 지표로 사용할만한 데이터가 있었네요. 이를 잘 보고 비교해서 보험사를 선택하는게 좋다고 하는데 프루덴셜생명에 신뢰도가 높아지는 영상임은 틀림없습니다.





위와 같이 제가 관심있는 주제의 영상 추천하기 버튼을 누르면 이 영상을 추천하는 이유에 대해 간단하게 작성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간단한 개인정보를 입력하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사실 보험에 대해 자세히 아는게 없지만 보험을 선택해야한다면 그 기준에 대해서는 반드시 깐깐하게 봐야한다고 생각을 하기 때문에 누구와 보험 설계를 해야할지에 대한 판단 기준을 알려주었다는 점에서 저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습니다.






이렇게 프루덴셜생명에서 주최한 Plan Your Story 와 베스트 솔루션 이벤트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리고 이 이벤트들을 통해 보험사 판단의 올바른 기준과 체계적인 미래 계획을 위해 어떤 방법들이 있는지 다양한 방법과 상품등을 통해 알아볼 수 있어 상당히 유익했습니다.





지금 당장은 제가 생소할지 몰라도 앞으로는 익숙해질 것이며 익숙해져야만 할 것 입니다. 유익한 정보들을 통해 어느정도 체계적인 계획을 세워볼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며 여러분들도 한 번 참여해보시면 좋을 것입니다!



위의 링크에서 이벤트도 참여하고 여러분의 각 연령별 관심정보 등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을 통해 이벤트에 참여하는만큼 페이스북에 가입 및 로그인을 하고 접속하면 더욱 간편하게 참여가능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