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폰 꾸미기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게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 중 하나가 배경화면 선택인데, 제가 오늘 소개해드릴 애플리케이션은 스마트폰 배경화면 중 가장 탁월한 선택이 아닐까.. 싶은 MUZEI 라는 라이브 배경화면 설정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일반적인 평범한 라이브 배경화면과 다른 점은 SNS와의 연동, 깔끔한 유저인터페이스, 다양한 추가기능을 지원한다는 점입니다. MUZEI 라는 라이브 월페이퍼 애플리케이션만 설치하는 것이 아니라 원하는 기능을 플러그인 형태로 추가로 설치해 구현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위와 같이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기본 아트이미지와 자신의 스마트폰 내에 저장된 사진을 사용할 수 있으며 별도의 플러그인을 설치하면 인스타그램, 플리커, 페이스북의 자신의 글, 피드 등 다양한 이미지를 자동으로 다운로드받아 배경화면으로 설정해줍니다.


저는 인스타그램을 즐겨 사용하고 있어서 인스타그램 연동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아 제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내에 업로드한 자기의 사진만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구독하고 있는 유저들의 사진도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홈이 새로 나왔을 때 생각하시나요? 런쳐 배경화면, 잠금화면에 자기 주변 사람들의 일상 기록들이 사진으로 표시되니 좋긴 한데 부담스럽기도 하며 가독성이 좋지 않다는 안타까움이 있었습니다. MUZEI는 사진에 흐림 효과를 설정할 수 있어 오히려 자연스럽게 배경화면으로 연출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으며, 이 덕에 가독성 또한 상당히 좋아졌습니다.






배경화면의 흐린 정도와 밝기까지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신의 스마트폰 배경 및 런쳐 분위기에 맞게 적절히 설정하여 사용한다면 더욱 멋지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또한 각 연동되는 플러그인 별로 설정을 할 수도 있습니다. 배경화면도 아무 사진을 선정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이 원하는 사진만 설정할 수 있으며, 시간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경화면은 자주 바뀌는 것이 아니라 매 시간 부터 3~6시간, 3일마다 등의 기간마다 전환됩니다. 이 또한 사용자가 원하는 시간으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위의 심플한 아이콘들이 보이나요? 데비앙아트, 네셔널지오그래픽, 플리커 등 다양한 곳의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플러그인을 상당히 많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 중에 저는 인스타그램만 사용하고 있지만, 사용자가 자주 사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를 지원하는 플러그인을 별도로 설치해서 사용한다면 더욱 멋지게 배경화면을 꾸밀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자신이 직접 촬영한 사진이 없거나 이용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없다면 데비앙아트, 네셔널지오그래픽, NASA 이미지 등의 다양한 외부 공개 이미지를 배경화면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관련 플러그인만 설치하면 됩니다.






배경화면이 계속 흐리게만 표시되는 것이 아닙니다. 라이브 배경화면인 만큼 사용자의 입력에 따라 반응을 하는데요, 홈화면을 더블탭을 하면 흐린 배경화면이 맑아지며 원본 사진으로 바뀝니다. 매 시간 바뀐는 배경화면의 원본을 확인하고 싶을 때 더블탭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편리합니다.






그냥 배경화면 애플리케이션이면 소개하지 않았을 것 입니다. 여러가지 배경화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봤고, 개인적으로 배경화면 모음집 중 Wallpaper HD 등의 일부 애플리케이션 또한 상당히 만족스럽게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소개한 MUZEI 는 다양한 플러그인으로 확장성 또한 상당히 뛰어나며, 그 덕분에 제가 즐겨 사용하는 SNS인 인스타그램의 사진을 배경화면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매력이 있었습니다.


또한 제가 배경화면을 선정하는데 있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항 중 하나는 '가독성' 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의 아이콘과 위젯의 글자가 확실하게 보일 수 있는 배경화면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그래서 제 배경화면은 대부분 주제가 인물이 아닌 추상화나 색감만을 표현하는 단순한 배경화면이었습니다. MUZEI 는 어느 사진도 가독성을 좋게 할 수 있는 흐림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다양한 특징들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무료라는 점도 특징이네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