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코원의 고음질 오디오 플레이어인 PLENUE 1(플레뉴 1)을 6월 13일 오늘 공개했습니다. HD사운드 플레이어인 플레뉴1은 코원의 음향기술이 총 집약되어 개발된 코원의 기대작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은 오는 24일 출시될 예정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제품은 Cortex 듀얼코어 CPU 기반에 임베디드 리눅스 운영체제로 보다 안정적인 고음질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었다고 하는 만큼 HD사운드 재생 능력이 상당히 기대되는 제품이기도 합니다. FLAC, WAV를 포함해 DXD, DSD와 같은 다양한 고음질 포맷을 모두 지원하는 만큼 활용도 또한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http://www.cowon.com/



디자인에서 호불호가 갈리기는 하지만, 이미지를 통해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상당히 심플하고 세련된 느낌입니다. 통 알루미늄을 사용하고 있으며, 다이아몬드커팅을 통해 더욱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마감을 했다는 점을 알 수 있습니다. 알루미늄을 사용하는 만큼 스크래치에 강하다는 점 또한 장점이 됩니다.


높은 임피던스의 헤드폰 등의 음향기기에서도 전혀 무리 없이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점이 상당히 큰 장점이며, 128GB로 다소 높은 무손실 음원을 많이 보관할 수 있습니다. 메모리 확장이 가능하기에 더 많은 용량을 원하면 별도의 메모리카드를 넣으면 됩니다.


일단 이정도로 제품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여기서 언급하지 않은 또다른 주목할만한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제트이펙트7' 입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가장 선호하는 음장인 제트이펙트의 가장 최신버전인 '제트이펙트7'은 보다 정교한 사운드를 표현하며 보정 컨트롤 기능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FLAT한 사운드가 다소 지루한 유저들은 제트이펙트 음향효과를 적용 및 설정해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는 점 또한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일단 코원에서 오랜만에 특별한 제품이 출시되었따는 점이 상당히 반길만 하지만 첫 고급 제품인 만큼 얼마나 완성도가 높은지 사실 기대, 걱정되기도 합니다. 가격이 125만원으로 저렴한 가격은 아닌만큼 이 정도의 품질을 보여줄 수 있을지 기대해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코원 사이트를 통해 확인가능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