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컴퓨터에 문제가 있거나 최적화를 필요로 할 때 주로 사용하는 프로그램이 고클린입니다. 간편하게 다운로드할 수 있는 곳과 사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하려합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와 익스플로러 최적화 및 하드디스크 상태점검 등의 다양한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전체 기능은 위와 같습니다. 주요 기능에 대해 알아보자면 일단 익스플로러 최적화 및 파일 강제삭제, 액티브X 삭제 등 컴퓨터 최적화 기능이 있으며, 블루스크린 원인에 대해서 알려주는 기능 또한 제공합니다. 그리고 컴퓨터 총 사용시간도 나오는데요.. 하루에 10시간이 넘네요..;;


CPU/그래픽카드 온도도 측정할 수 있습니다.





익스플로러 최적화는 위와 같이각종 툴바를 제거하여 최적화합니다. 사용하지 않는 BHO(Browser Helper Object)와 툴바를 제거하여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더욱 가볍게 만들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블루스크린 발생 수와 발생 시간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확인하여 해결할 수 있으니 상당히 간편합니다. 물론 100% 신뢰하지는 말고 해당 오류코드를 직접 검색하여 해결하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입니다.




고클린은 아래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만큼 많은 분들이 사용해서 컴퓨터를 확실하게 정리하셨으면합니다. 물론 제 컴퓨터는 이미 여러 파일들로 관리가 힘든 상태지만 말이에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