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학생부터 직장인들까지 많은 사람들이 유용하게 사용하는 라벨지! 저 또한 레포트 작성 및 문서 관리를 위해 라벨지를 유용하게 활용중입니다. 라벨지 사용을 위해 디자인 소프트웨어가 별도로 필요하기 마련인데요, 이번에 보다 간편하게 라벨디자인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가 출시되어 소개하려합니다.





폼텍에서 출시한 폼텍 디자인 프로9 이라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오피스 2010과 같이 직관적인 유저인터페이스로 인해 누구나 간편하게 라벨 디자인을 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며, 자료 기능 강화, 자동 다운로드 및 업데이트로 사용 편의성을 높여 주목할만합니다.


시스템 권장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폼텍 제공)


- Internet Explorer 7.0 이상
- O/S : 한글 Windows 8, Windows 7 (32/64bit)/Vista/XP
- Pentium4 이상의 IBM 호환기종, 주 메모리 512M 이상
- 해상도 : 1024 X 768 이상 권장
- 화면색상 : 24bit Color 이상 권장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위와 같이 라벨지를 선택할 수 있는 페이지가 나타납니다. 저 또한 폼텍 라벨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와는 다르지만 폼텍 분류표기용라벨을 사용하여 문서를 정리하고 있는데요, 위와 같이 다양한 규격의 라벨이 기본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별도의 설정 없이 바로 라벨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라벨디자인을 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샘플디자인과 클립아트가 라벨 디자인을 더욱 간편하게 만들어 준다는 점이 가장 만족스러웠고, 무엇보다 라벨 디자인 하나하나를 간편하고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그 자체에서 프로그램의 완성도가 높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우편을 위해 사용하는 사용자들은 더욱 편리한 부분일텐데요, 도로명주소와 우편번호를 지원한다는 점이 크게 만족스러울 것입니다. 사실 저는 텍스트만 입력해서 간편하게 사용하지만 폼텍 디자인 프로9 소프트웨어 자체의 완성도, 직관성에서 매력을 느꼈고, 계속 사용중입니다.


이 외의 보다 구체적인 업데이트 내용을 확인하자면, 인쇄 미리보기 기능 개선, 자동 다운로드 기능이 개선되었으며 파일 저장 기능이 보다 안정화 되어 손쉽게 저장 가능합니다. 세로쓰기 기능도 추가되었으며 엑셀파일 직접 자료 연동이 가능합니다. 또한 기존 폼텍 소프트웨어 버전들(폼텍 디자인 프로 6, 7, 8 등)과도 호환 가능하다고 하니 기종 사용자들도 불편함 없이 사용가능합니다.




샘플디자인은 위와 같습니다. 하나의 라벨 규격에 이렇게 많은 샘플 디자인이 있다는 점이 상당히 놀라웠으며, 굳이 샘플디자인을 사용하지 않더라도 어느정도 디자인을 참고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이었습니다. 원하는 라벨 디자인 샘플을 미리보고 바로 적용하여 수정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 한가지 재미있는 부분이 있다면 위와 같이 프로그램의 스킨을 다양하게 바꿔 사용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질리지 않게 오래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간단하게 폼텍 디자인 프로9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라벨지를 사용하는 분들이라면 누구나 다운받아 간편하게 사용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는 제가 사용한 라벨 디자인 소프트웨어 중 가장 만족스럽습니다. 직관적이고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있기 때문입니다.




위의 링크에서 별도의 과정 없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는 개발사 제품 정보 입니다. (폼텍 제공)


주소용/물류관리용/인덱스용/미디어용/CD용 라벨등 통합 편집 소프트웨어 (LS/LQ-3107 등 폼텍 전제품 사용 가능) 폼텍의 최신 버전으로 폼텍의 다양한 출력용지를 모두 디자인하고 출력할 수 있는 폼텍 디자인 프로 9 입니다.


1000여 가지의 샘플 디자인과 3,000여 가지의 클립아트 등 더욱 풍부해진 리소스를 활용하여 더욱 쉽고 편리하게 모든 제품의 디자인 및 자료출력을 할 수 있습니다. 라벨 주소록과 자료관리 기능, 뛰어난 DB 호환기능, 각각의 라벨 또는 출력용지에 서로 다른 디자인을 한 화면에서 편집하여 출력할 수 있는 기능이 모두 가능하며, 다양한 폼텍 출력용지를 모두 디자인 출력할 수 있는 폼텍 소프트웨어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