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양한 브라우저가 나오고 있는 상황에 오페라 웹브라우저 개발자가 새로만든 비발디 브라우저 테크 프리뷰2를 공개했습니다. 사용자 중심 웹브라우저를 만들고자한 개발자는 비발디테크놀로지를 설립해 비발디브라우저를 개발한 것인데요, 2015년 1월 비발디 브라우저의 프리뷰를 공개한 뒤 약 2개월 뒤 2번 째 프리뷰 버전을 공개했습니다.




현재 비발디 브라우저의 2번 째 프리뷰 버전에서는 한국어를 포함해 다양한 언어를 지원하며, 북마크 위치도 바꿀 수 있습니다. 되감기와 빨리감기 기능을 지원하여 해당 사이트의 최초 페이지와 다음 검색 페이지를 탐색할 수 있다고 하는데 이 부분은 조금 더 사용해봐야 정확하게 파악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여러 기능들을 단축 지정하여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HTML5를 지원하여 대부분 최신 웹사이트를 문제 없이 접속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크로미엄 오픈소스 기술을 이용하여 개발한 브라우저인 만큼 확장성이나 호환성은 좋지 않을까 생각하며 앞으로 더욱 기대되는 브라우저입니다.



위의 링크를 통해 다운로드받을 수 있으며, 아직은 안정적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한 결과 속도는 평소 제가 사용하는 파이어폭스와 비교했을 때 체감상 큰 차이가 없고, 단지 다양한 기능 전환에 따른 조작이 아직은 익숙하지 않았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