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신청한 지 약 6일 만에 카드를 수령했습니다. 제가 신청한 카드는 포인트형 카드였으며, 다른 고객들에 비해 카드 배송이 제법 오래 걸렸습니다. 


타 은행에서 신용카드를 발급받아도 심사까지 포함하여 요즘은 5일이면 충분한 점을 감안할 때 케이뱅크의 체크카드 발급 기간은 상당히 오래걸렸으며, 케이뱅크 측에서 공지한 내용에 따르면 8일 정도 소요될 수 있다고 합니다. 다른 분들 발급받은 시기를 보니 제가 훨씬 일찍 신청했음에도 같은 일자에 받았던데, 케이뱅크 측에서 카드를 일정기간 접수 받은 뒤 한꺼번에 발급처리를 하는 것 같습니다.




카드는 평범한 구성입니다. 상품 설명서와 카드, 케이뱅크 체크카드 관련 프로모션 안내장이 동봉되어있었는데, 케이뱅크가 비대면 서비스인만큼 거의 유일하게 안내장을 받아볼 수 있는 기회인데 이에 비하면 안내장이나 전체적인 구성의 품질이 좋지 않았던 점은 분명 아쉬운 부분입니다. 급하게 출시한 것 같은 느낌을 지울 수가 없는 부분 중 하나였어요.




포인트적립형 카드는 기본 1%적립




혜택을 간단하게 알아보면 포인트적립형 카드 기준으로 기본 1% 적립이됩니다. 하지만 이 또한 전월실적이 24만원 이상이 되어야하는데, 이는 네이버 N페이 체크카드에 비해 미약한 혜택으로 보입니다. 참고로 네이버 N페이 체크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 1% 적립이 됩니다. 현재 3%적립 프로모션을 진행주이기에 60만원 이상 사용하면 3% 포인트를 적립해주는데 이는 제법 괜찮은 혜택이네요~


하지만 프로모션이 아니라면 이 카드의 주요 혜택은 전월실적 24만원 이상 사용 시 1%적립(월 최대 1만 포인트)이라는 것인데 아무리 체크카드지만 그렇게 매력적으로 다가오지 않습니다.


N페이 체크카드, 신한 신세계체크카드 등 체크카드도 최근에는 괜찮은 혜택의 상품이 많이 출시되고 있으며, 24만원 정도 수준의 전월실적을 충족해야 하는 체크카드라면 그 이상의 혜택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교통카드 기능의 부재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아쉬운점 중 하나가 교통카드 기능이 없다는 것입니다. 추후 교통기능도 탑재할 것이라 하지만 이미 교통카드 기능이 없는 카드로 발급을 진행했고 우리는 교통카드 기능이 없는 카드를 수령받아 사용하고 있죠... 그렇기에 케이뱅크 체크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없다는 점은 고객이 카드를 선택하는 데 있어 영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직 초기 서비스다보니 부족한 부분이 많을 것입니다. 케이뱅크는 앞으로 고객의 이러한 소리를 어떻게 받아들이고 개선을 하는지가 가장 중요한 성공 요인이 될 것으로 보이는데요, 혜택이 그렇게 좋지는 않아도 GS25 편의점 내 ATM에서 입출금, 이체 수수료가 무료라는 점은 상당히 강력한 혜택인 만큼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활용도 또한 기대됩니다.


참고로 케이뱅크 체크카드는 BC카드 기반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