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케이뱅크가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으면서 동시에 케이뱅크 체크카드도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의 포인트 적립형을 보면 전월실적 24만원을 충족했을 때 1% 적립이 기본 혜택인 만큼 타 체크카드에 비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볼 수 있는데요, 이러한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대체할만한 체크카드가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글 쓰기에 앞서 이 글은 어떠한 영리 목적도 없는 글임을 밝힙니다. 금융상품에 관해 정보를 잘 알고 있는 동생에게 추천받은 상품 중 제가 몇 가지 추려서 소개해드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절대적이지 않습니다.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

누구나 알고 있을 것으로 판단되는 체크카드입니다. 네이버페이와 신한카드가 제휴를 맺어 출시한 카드상품으로 어디서나 1% 네이버 페이 포인트로 적립할 수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매력적인 상품입니다. 게다가 네이버페이에서 이벤트를 자주 하는 만큼 추가 혜택을 받을 수도 있다는 점에서 체크카드에 비해 상당한 혜택을 제공하는 상품이라 볼 수 있습니다. 실제로 제 동생이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를 사용하는데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상당히 많더라구요. 10만점은 넘게 모은 것 같았습니다.





국민 리브메이트 체크카드

사실 신한 네이버페이 체크카드만 소개한다면 글을 쓰지 않았을 것입니다. 워낙 유명한 카드라 대부분의 사람들이 알고 있는 상품이기 때문입니다. 이번에 소개한 상품은 국민카드인데요, 리브메이트 체크카드입니다. 사실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대체하기 부족한 혜택임은 틀림없지만 체크카드에 비해서는 나름 매력적인 혜택이라 판단되어 소개를 합니다.


기본적립은 전 가맹점에서 0.2% 적립되며, 추가적립 사항이 많습니다. 아래는 추가적립 관련 내용입니다.



위와 같이 추가적립사항이 많아서 대체로 사용하는 가맹점에서 약 1%의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생활패턴에 맞다면 이 카드도 나쁘지는 않아보입니다.




우리 위비파이브 체크카드

비교적 최근에 나온 체크카드인데요, 할인형 카드라 비교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체크카드에 비해 혜택이 좋은 상품이라 소개합니다. 


저녁 19시 ~24시 모든 음식점, 주점, 노래방 5% 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일 1회 최대 2천원 할인인데 재밌는 할인 혜택이네요. 그리고 온라인 쇼핑 5% 할인 혜택도 있습니다. 해외 이용금액도 5%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이는 해외 가맹점이나 직구, 구글, 애플 애플리케이션 스토어에서 구입하는 모든 결제에 해당하기 때문에 이 또한 유용할 것입니다. 이 외에도 교통할인 등 다양한 혜택이 있는데 당연히 통합할인한도가 있습니다.


전월실적에 따른 통합할인한도가 정해져있지만 전 가맹점 1% 적립이라는 수치보다는 더욱 큰 혜택을 받을 수 있기에 본인의 소비 패턴에 맞다면 이 상품을 고르시는 것이 더욱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됩니다.




이렇게해서 다양한 카드상품을 알아보았습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가 상당히 좋은 체크카드이지만 케이뱅크 체크카드 외의 카드를 찾으시는 분을 위해 글을 써보았으며 본인의 소비패턴에 맞는 카드 상품을 잘 찾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