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전자의 모바일 결제 서비스 엘지페이가 오는 6월 중 서비스 예정입니다. 6월 중 서비스 예정이라는 점은 앞서 엘지전자에서 언급한 내용이기도 하여 알고 있었는데 이번에 엘지페이를 시연하는 자리를 가지며 자연스레 서비스를 공개하였다는 점은 의아했습니다.


이번에 열린 월드IT쇼 2017에서 엘지전자의 엘지페이를 공개했습니다. 엘지페이 체험존에서는 엘지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G6를 통해 엘지페이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했으며 이를 통해 관람객은 G6에서 구동되는 엘지페이 서비스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었습니다.




엘지페이의 결제 방식 또한 삼성페이와 동일합니다. 사용할 카드를 선택하여 지문 또는 비밀번호를 통해 잠금을 해제하면 일정 시간 동안 마그네틱 정보를 스마트폰에서 전송해주어 결제기에 가져가기만 해도 바로 결제가 되는 방식으로 상당히 편리합니다.


게다가 이 때 전송되는 마그네틱 정보는 임시 카드번호를 활용하기에 임의로 카드번호가 변경되어 보안에도 신결쓴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멤버십카드 추가 기능도 지원을 하는데 이는 멤버십 애플리케이션 '스마트월렛'과 연동하여 다양한 가맹점 멤버십 서비스를 엘지페이에서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전자에서도 지원을 하지만 엘지전자의 엘지페이 또한 '퀵페이' 라는 이름으로 G6 하단 가운데 엘지로고에서 부터 화면을 위로 쓸어올리면 즉시 엘지페이가 실행되는 기능을 지원합니다. 


하지만 공개와 동시에 온라인 결제 서비스를 지원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초기에는 오프라인 결제만 지원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올해 안으로 온라인 결제 기능을 포함한 다양한 기능을 추가 지원할 계획이라고 엘지전자측에서 밝혔습니다.


현재 엘지페이를 지원하는 엘지전자 단말기는 G6 하나 밖에 없지만 추후 나오는 스마트폰에 지속적으로 적용하여 사용 범위를 확대할 것이라 밝혔기에 상당히 기대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