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크롬 사용 중 갑자기 작동 중지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와 같은 원인으로 발생한다고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알고 하나하나 대처하면 결국에 완벽히 오류를 해결하고 더욱 쾌적하게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작동 중지 오류가 종종 발생한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구글 크롬 오류가 발생할 때 아래와 같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확장 프로그램 간의 충돌


구글 크롬의 특징 중 하나가 확장 프로그램이지만 이로 인해 충돌이 일어나 작동 중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확장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한 뒤 크롬을 실행시키시기 바랍니다. 확장 프로그램간의 충돌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실행 해 보는 것입니다.


2. 악성코드로 인한 오류


구글 크롬에 관련된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구글 크롬의 동작을 방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는 악성코드 탐지 프로그램을 통해 악성코드를 탐지한 뒤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이는 크롬만의 문제가 아니라 추가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평소에도 자주 검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3. 그래픽 드라이버와의 충돌


흔한 일은 아니지만 그래픽카드 또는 관련 소프트웨어와의 충돌로 인해 구글 크롬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과 그래픽드라이버의 문제라기보다는 특정 동작을 수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 하거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도 구글 크롬을 즐겨 사용하다가 최근 오류로 인해 사용하지 못했습니다만, 그래픽 드라이버 재설치 및 호환모드 설정으로 인해 해결되었습니다. 구글 크롬을 재설치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이를 통해서도 해결하지 못했을 때는 프로그램간의 충돌이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잘 파악해서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