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KT에서 출시한 화이트카드 기반의 간편결제 페이 서비스 클립카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기존의 결제방식을 그대로 따르면서 핀테크 기반의 새로운 기술들을 적용하였다는 점에서 너무 만족스럽게 이용하고 있습니다. 


어디서나 사용할 수 있으며 결제와 멤버십 포인트 적립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보니 활용도가 상당히 높았으며 제 지갑이 정말로 얇아졌다는 점에 너무 만족했습니다. 앞으로 지원하는 카드사가 확대되기만 하면 KT에서 목표로 하는 사용률을 금방 달성하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이렇게 만족스럽게 사용 중인 클립카드를 구매하는 꿀팁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국내에서는 전혀 새로운 방식의 결제 서비스인 만큼 많은 분들이 생소하게 느낄 수 있고 다양한 기술과 서비스가 집약된 카드인 만큼 가격적인 부분에서 충분히 부담스러워할 수 있기 때문에 제가 조금이라도 혜택을 받고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클립카드는 KT의 간편결제 상품인 만큼 KT올레샵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클립카드의 정상가격은 108,000원인데요, 올레샵에서 구입하는 것만으로도 16,000원 할인을 받기 때문에 92,00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KT멤버십 회원들은 KT멤버십 할인으로 9,200원을 추가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면 총 82,800원에 클립카드를 구입할 수 있게 되는 것입니다. 


기존 클립카드의 정상가격인 108,000원에서 기본 할인에 KT멤버십 할인까지 받으면 총 25,200원 할인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롯데닷컴을 통해 온라인 구매 할 수 있습니다. 롯데닷컴을 자주 이용하는 분이라면 롯데닷컴을 통해 9%할인쿠폰을 적용하여 클립카드를 구입할 수 있는데요, 이렇게 구입을 하면 기본 판매가 105,000원에서 9% 할인을 받아 95,550원에 구입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롯데닷컴 자체 진행하는 프로모션을 잘 이용하면 다양한 혜택을 적용받아서 보다 저렴하게 클립카드를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조건을 잘 확인하고 구입해야겠죠?








또한 원스토어를 통해 온라인 구매를 할 수 있는데요, 이 방법은 저도 몰랐네요 ㅎㅎ  원스토어를 통해서 클립카드를 발급받게되면 비용이 95,000원이라고 합니다. 기존에 원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을 즐겨 사용하시던 분이라면 지금 바로 원스토어 접속해서 확인해보세요!







마지막으로는 무료로 클립카드를 받급 받을 수 있는 방법입니다! 위 가격이 조금 부담스럽다고 하시는 분들은 제휴카드인 하나 TOP10 카드를 발급받으면 클립카드를 무료로 발급받을 수 있으니 클립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보다 자세한 부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립카드를 사용하면서 여러 가맹점의 결제 직원분들과 대화하는 기회가 많아졌습니다. 결제를 하기 위해 클립카드를 내밀면 이게 뭐냐는 질문부터 이게 말로만 듣던 클립카드 아니냐면서 TV에서 봤는데 벌써 사용하는 분이 있네~ 라는 말까지 하시며 실제로 사용해보면 어떤지 물어보는 분들도 있었습니다.


그만큼 많은 분들이 관심을가져 주셨으며, KT의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인해 이미 알고 있는 분들도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그 덕분에 제가 마치 얼리어답터인 것만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클립카드 체험 활동 중 주변 분들에게 참 많이 소개한 것 같습니다.





처음 클립카드를 사용하기 전에는 사실 우려했던 부분도 많습니다. 아무리 기존의 카드와 동일한 방법으로 결제를 시도하면 된다고는 하지만 화면과 버튼이 있는 생소한 카드를 사람들이 사연스럽게 받아들고 결제를 해줄 수 있을지 의문스러웠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저의 우려와는 다르게 대부분이 일반적인 카드와 차이점을 모르겠다고 하셨고 결제도 일반적인 결제 방식을 사용하여 간편하게 진행할 수 있어 너무 만족했습니다. 다소 아쉬운점이 있다면 빠르게 긁으면 클립카드로는 한 번에 결제할 수 없다는 점이었습니다. 카드를 긁는 부분에 천천히 쓸어내려줘야 결제가 가능했습니다.





이 외에는 딱히 아쉬운 점이 없었습니다. 제휴 카드사 부족은 앞으로 추후 해결해나갈 문제이며 KT도 이 문제는 추후 해결하겠다고 공식적으로 언급을 했기 때문에 제가 개인적으로 아쉽다고 느끼지는 않았고 배터리 같은 경우도 2주째 충전하지 않고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3주를 향해가고 있는데 여전히 충전이 필요한 상황은 아닙니다. 그만큼 배터리는 오래 유지됩니다.





이렇게 약 4주간 클립카드에 대해 보다 자세히 파헤쳐보았습니다. 사실 클립카드가 공식적으로 판매되기 전부터 사용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클립카드를 통해 보다 다양한 곳에서 결제 시도를 해보아야겠다는 의무감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주유소, 자판기, 카페, 음식점, 키오스크 등 정말 다양한 곳에서 시도를 해보았고 이 중 대부분에서 클립카드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놀랐던 것은 IC 및 마그네틱 결제가 가능한 키오스크에서도 결제를 할 수 있었다는 점입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클립카드를 사용할 것이고 지금도 제 지갑 속에 있는 이 카드! 여러분들께도 추천합니다.   :)








해당 콘텐츠는 KT 클립카드에서 클립카드를 제공받아 작성하였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