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과 카카오가 통합되면서 티스토리가 낙동강 오리알이 되는 것은 아닌가 상당한 우려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우려 속에서 기존에 티스토리와 함께 운영하던 개인 웹사이트의 운영 비중을 줄이고 네이버 블로그 운영을 시작하기도 했는데요 그만큼 티스토리에 대한 신뢰가 낮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개편을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는 티스토리에서도 입장을 비친 적이 있지만 말과는 다르게 유저들이 꼭 있었으면 했던 다양한 기능들을 일부 제거하면서 유저들에게 아쉬운 소리를 많이 들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도 지금까지 티스토리를 대대적인 개편을 준비하고 있었나봅니다.





최근 티스토리 개편 소식을 티스토리 공식 블로그 공지사항을 통해 알렸으며 이는 8월 마지막주 정도에 적용되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합니다. 우선 관리자 페이지가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상당히 직관적이고 감각적인 디자인이 상당히 매력적이네요. 얼마나 접근성이 좋을지도 직접 사용해보면 알아가야할 부분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그리고 페이지 기능이 추가됩니다. 페이지 기능 때문에 워드프레스라는 플랫폼이 너무 편리하고 매력을 느꼈는데 티스토리에서도 이러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상당히 기대되네요. 물론 이 외의 다양한 기능 추가도 있을 예정이겠지만 자세히 알려진 부분은 없는데요, 일단 티스토리가 완전히 버려지지 않았다는 점에서 안심하지 않을 수가 없습니다. 티스토리 유저분들께도 상당히 기쁜 소식이죠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