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토리가 8월 27일자로 업데이트가 되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일부 기능이 추가되거나 수정되는 업데이트였는데요... 이 중에서 '스킨 다운로드 기능' 이 추가되었다는 점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아래는 티스토리 공지블로그에서 발췌한 업데이트 내용입니다. 


1. 스킨 다운로드 기능 추가 
현재 사용하고 있거나, 저장한 스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스킨 다운로드]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스킨에 스킨 다운로드 버튼이 추가되었으며, 저장한 스킨 목록에서도 스킨 다운로드 버튼을 추가하였습니다.

- 다운로드 가능한 스킨 용량을 3MB로 제한하였습니다. 스킨의 용량이 3MB를 초과하게 되면,
블로그 이용 시 로딩이 지연되며, 원하는 컨텐츠의 정상 노출이 안 될 수도 있습니다.
- 스킨 다운로드 기능은 새관리에서만 지원됩니다.


2. 데이터 복원 시, 추가 복원으로 변경
티스토리 여러분께서 데이터 복원을 시도하시면서 블로그 데이터가 유실되는 안타까운 일들이 많았습니다. 그래서 데이터 복원 시 현재 블로그 데이터에 추가적으로 복원되도록 복원 방법을 변경하였습니다.
환경설정 > 데이터 복원 메뉴에서 변경된 메세지와 기능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기 존 : 데이터 복원 시, 블로그의 기존 데이터를 자동 삭제하고 데이터(백업파일)의 복원
변 경 : 데이터 복원 시, 블로그의 기존 데이터에 데이터(백업파일)를 추가로 연결하여 복원





위와같이 이번에 스킨다운로드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이 기능은 티스토리 스킨위자드를 이용해서 자신이

편집한 스킨을 스킨파일로 다운로드받아 저장시킬 수 있는 기능인데요... 상당히 실용성도 많아보이고 편의성도 높아보입니다.


예를들자면, 스킨을 완전히 만들 수 없는 분들은 기본스킨을 자신의 취향대로 꾸며놓은 스킨을 다운받아 많은분들과 공유를 할 수 도 있겠죠..( 물론 기본스킨의 제작자와 협의를 본 다음에 말이죠.. ) 그리고 블로그 파일을 백업할때 스킨을 백업할 수 없어 난감했는데 그냥 다운로드만 해놓으면 백업이 완료된다는것도 상당히 매력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용량은 아직 3mb로 제한되어있지만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상당히 좋은 기능이라고 생각합니다.



텍스트큐브닷컴에도 이런기능 추가를 절실히 원합니다...^^

아무래도 스킨저장이 불가능하기에 더 절실한 것 같네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