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OZ(이하, 오즈)에서 몇 달전에 알짜정액존을 오픈했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관련글 : 2009/08/30 - [[IT] HOT..! , IT] - LGT '알짜정액제 출시' :: 인터넷통화료+정보이용료 통합

그래서 전 마침 오즈사용자였기때문에 오픈을 하고 얼마지나지 않아 바로 가입을 해서 사용해보았습니다. 그리고 2개월정도 사용하다가 해지한 다음 이번달에 다시 가입을 하게되었는데요... 이렇게 제가 약 3~4개월정도 오즈 알짜정액존을 사용하고 느낀점을 간단하게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가입하고 한달 사용기...

처음에 가입했을때는 벨소리는 비교적 많았지만 모바일게임은 상당히 부실했습니다. 그리고 영상은 애니메이션밖에 없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이 부분은 사용자마다 다를 수 있지만 애니자체를 좋아하지 않는 저에게는 그닥 중요성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내 주위엔? 이라는 서비스도 알짜정액존에 들어가 있는데 이 서비스는 길치(?)인 저에게 정말 유용하게 사용할 기회를 줍니다. 이 외의 서비스들은 오즈요금제만 사용하여도 사용할 수 있는 '증권, 뉴스, 날씨, 만화, 쇼핑'등의 서비스를 알짜정액존에 배치하였습니다.

가입하고 2~3개월정도 사용기...

제가 작성한 이전글에 의하면 아래와 같이 업데이트를 한다고 들었습니다.

게임은 월3개씩 1번 업데이트 된다고 하며, 애니메이션은 일주일에 1번, 10편씩 업데이트 한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저렴하거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쉬운 부분은 위와같은 업데이트를 꼬박꼬박 해주지 않는것 같다는 것 입니다. 게임은 제가 처음 가입했을 때 3개정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한달이 지났는데도 불구하고 게임은 저번달과 그대로였습니다. 애니메이션은 일주일에 한번 꼬박꼬박 잘 업데이트 하는것 같았으며, 벨소리도 빠르고 많이 업데이트 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아무래도 게임은 정보이용료가 조금 민감한 상품이라 그런지 몰라도 빠른 업데이트가 안되어 조금 아쉬웠습니다.

이렇게 한 달 더 지나니 애니메이션은 아주 많이 업데이트가 되었으며, 벨소리도 최신곡으로 제가원하는 벨소리가 제법 많았습니다. 이 덕에 저는 벨소리를 하루에 한번꼴로 바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죠..ㅎㅎ 게임메뉴를 한번 둘러보았습니다. 하지만 게임메뉴는 아주 일부만 바뀌고 많이 달라진것이 눈에 뛰지 않았습니다. 이 부분이 아쉽더라구요... (어차피 저는 폰게임을 많이 하지 않지만 게임때문에 가입하는 분들도 제법 있을텐데 말이죠..;;)

최근에 새로 가입하고나서...

최근에 새로 가입하고나서 달라진점을 보니 제법 많이 달라져 있었습니다. 폰게임도 거의 모두가 다 바뀌고, 애니메이션도 모두 싹 바뀌어져 있었습니다. 벨소리도 그렇고 말이죠... 이번에 다시 가입했을때는 처음보다 좀 더 높아진 컨텐츠의 양과 질이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물론 예전에 비해서 말이죠..;;)

하지만 서비스를 이용하다보니 궁금한점이 생겼습니다. 컨텐츠가 새로 업데이트될때마다 추가로 업데이트가 되지않고 이전컨텐츠는 삭제를 하고 새 컨텐츠를 업데이트 하는지 말이죠...

제가 저번에 다운받은 벨소리파일도 최근에 들어와서 찾아보니 모두 사라져있었으며, 게임, 동영상도 마찬가지 였습니다. 이 부분은 아쉬웠습니다. 알짜정액존이면 그만큼의 컨텐츠를 업데이트하고 더 넓은 선택의 폭을 주어져야 할것인데 그렇지 못해 말이죠... 아무래도 컨텐츠 계약기간이 있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너무 많은것을 바라는 것 일수도^^;;


이렇게 정리를 해보니 또 색다르네요..^^;; 오즈의 색다른 요금제나 부가서비스들이 저에게는 상당히 마음에 드는 것 같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아쉬웠던점은 좀 더 많이 차별화되었으면 하는것과 동영상에 애니메이션만 넣지말고 뮤직비디오라던지 방송 다시보기 등을 제공했으면 하는 것 입니다.

마지막으로.. 오즈 사용하시는분들은 한번쯤 사용해보셔도 좋을듯 합니다..(벨소리가 완전 많으니~)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