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폰이 국내출시되면서 국내에 각종 스마트폰이 출시되고있습니다. 이에따라 스마트폰 등의 모바일기기에서 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웹서비스도 상당히 증가하고있는추세입니다. 하지만 사용자들은 이런 다양한 모바일사이트들을 잘 파악하지못하는것이 사실입니다. 너무 많고 정리하기가 어렵기 때문인데요... 이런문제점을 극복할 수 있는 어플이 나왔습니다. 바로 "웹파인더"라는 이름의 어플입니다.

웹파인더어플은 다양한 모바일사이트를 분류별로 정리해주고, 사용자가 원하는 사이트는 북마크를 통해 쉽고 간편하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웹파인더어플은 여러가지 분류에따라 사이트들이 정리되어있습니다.

추천  검색  뉴스  지역  커뮤니티  블로그/SNS  엔터테인먼트  생활  메일  금융  쇼핑

위와같이 웹파인더는 상세하게 분류해놓았으며 이 분류속에 상당히 많은 모바일사이트가 있어 사용자들이 원하는 다양한 모바일사이트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웹파인더 어플 페이지별 소개
웹파인더 어플을 이용하면서 가장 편리하고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다양한 분류입니다. 너무 상세한 분류로 인해 제가 원하는것들을 간편하게 찾을 수 있었고, 제가 모르는 사이트마저 알게되어 지금은 자주 이용하고있기 때문입니다.


이와같이 웹파인더 어플은 모바일페이지를 효과적으로 이용하는데 상당히 매력적인 어플입니다. 모두가 간편하게 조작할수 있는 인터페이스도 특징이며 전용 웹브라우저탑재로 인해 사파리로 자동 이동이 되지않아 간편하게 다른사이트로 이동도 가능하다는것도 매력있는 부분입니다.



하지만 안타까운부분이 있다면 유저가 원하는 사이트를 직접 추가를 할 수 없다는 점과 전용 브라우저의 기능이 조금 빈약하다는것 입니다.

전용브라우저같은경우는 그냥 뒤로, 앞으로, 사파리에서 연결정도의 기능밖에 없습니다. 이런부분을 개선한다면 더욱 매력있는 어플로 자리잡을 것 입니다.






* 리뷰를 마치며

렇게해서 웹파인더어플에 대해 모두 알아보았습니다. 상당히 매력있지만 어느정도 개선점도 눈에 보였는데요... 개선점도 조금씩 고쳐나간다면 멋진 어플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인터넷같은 경우는 스마트폰이용자라면 대부분의 유저가 이용하기에 수요는 많아 그 수요를 어느정도 충족시킬수있을지가 중요할텐데 이부분도 잘 생각해봐야 할 것 입니다.

물론 지금도 만족스럽지만 더 만족할 수 있다면 매력적이지 않을까 생각하기때문입니다..^^


웹파인더 다운로드(아이튠즈)
http://itunes.apple.com/kr/app/id368183672?mt=8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