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 리뷰는 스카이 베가X 의 전체 리뷰 입니다. 추가리뷰는 계속해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아이폰의 출시로 인해 국내 휴대폰 시장이 큰 변화를 겪게 되었습니다. 스카이도 이에 경쟁을 하기 위해 스카이 첫 안드로이드폰인 시리우스를 시작으로 다양한 기종을 출시했습니다. 보급형 스마트폰인 미라크와 이자르도 출시를 하고 이에 비해 고급형으로 출시한 베가와 시리우스도 많은 주목을 받았습니다.

이런 스카이가 이제 새로운 기종인 베가X를 출시하여 스마트폰의 속도경쟁에 불을 붙였으며 이에 다른 제조사들도 속도경쟁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번에는 이런 속도경쟁 속에서 열심히 경쟁중인 베가X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제품박스는 깔끔한 디자인에 안드로이드폰이라는 것을 부각시키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펫네임이 베가엑스인만큼 제품박스에 큼직하게 베가엑스라고 적어두면 더욱 좋았을 것 같은데 그렇지 않고 제품 모델명만 나와 있다는 것이 아쉽습니다.

아무래도 베가 시리즈라는 것을 부각시키면 홍보효과나 다음모델에 대한 라인업구축도 효과적일 것 같은데 말이죠..^^;;

참고로 이 패키지는 색다른 재질(?)로 되어있어 각도에 따라 다양한 이미지가 보이며 이전 스카이 스마트폰의 패키지박스(미라크폰 패키지 박스)와 같은 디자인을 하고 있습니다.







사용자가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구성품들을 모두 포함하여 추가 구입 없이도 불편없이 잘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안테나겸 충전 젠더가 있는 것 보니 내장안테나가 아닌, 외장 DMB안테나라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내장, 외장 모두 장단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내장 되어 있으면 편하게 볼 수 있었을텐데... 하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배터리 충전거치대를 기본 제공한다는것도 상당히 좋네요.. 제가 예전에 스카이 제품을 사용할 때는(피쳐폰) 배터리 충전 거치대를 기본 제공하지 않아 서비스센터에서 구입한 기억이 나거든요..^^





베가X의 전면부에는 메뉴버튼과 취소(뒤로가기)버튼, 홈버튼이 자리잡고 있으며 큼직큼직하게 보여지는 4인치 화면이 웅장하게(?) 자리잡고 있습니다..^^;; 그리고 좌측에는 조도센서, 우측에는 영상통화나 셀프촬영을 가능하게 하는 전면렌즈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베가X의 우측에는 휴대폰을 끄고 켤 수 있는 전원버튼이 자리잡고 있으며, 젠더와 이어폰이 삽입되는 단자와 쉽고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검색버튼이 위치하고 있습니다. 좌측에는 휴대폰 고리를 매달 수 있는 홈과 음량을 조절할 수 있는 음량버튼이 위치해 있습니다.



베가X의 상단부에는 3.5mm 오디오단자와 뒷면 커버 분리홈이 배치되어있으며 하단부에는 마이크가 배치되어 있습니다.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500만화소를 알리는 문구와 카메라 렌즈가 중앙에 위치해 있습니다. 하단에는 with google이라는 문구가 삽입되어 있습니다. 한가지 아쉬운 점이라면 배터리 커버를 빼는 것이 조금 힘들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너무 헐겁다는 것은 큰 문제가 될 수 있기에 크게 걱정하지 않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뒷부분의 재질은 지문이 잘 묻지않는 재질로 되어있지만, 손에 땀이 차면 표시가 제법 나며, 요즘 같이 추운날 너무 부드러워서 미끄러지기 쉬울 것 같더군요..ㅎㅎ 빌립P3 의 재질과 비슷한 느낌이라 하면 이해가 더 쉬울까 생각합니다..^^;;




베가엑스의 잠금화면은 다른 제품에 비해 상당히 독특합니다.

하지만 나쁜의미가 아닌 상당히 좋은 의미로 독특한것이죠..^^

잠금화면에서 잠금해제는 당연히 가능하고..ㅎㅎ 바로 전화어플 실행, 메세지어플 실행, 이메일 어플 실행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무음모드로도 전환할 수 있어 잠금화면에서 한번의 드래그로 다양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홈화면은 스카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과 거의 동일합니다. 아이콘은 상당히 감성적으로 디자인 되어 있습니다..^^

기본 어플은 아이콘이 상당히 깔끔하고 예쁘게 되어있어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마켓에서 추가로 다운을 받게되더라도, 이 아이콘이 변형되지 않고 틀이 그대로 보존되기 때문에 아이콘의 통일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베가엑스의 전체메뉴도 상당히 귀엽게 디자인 되어있습니다. 남성분들 같은 경우는 조금 부담스러운 감이 없지않아 있을 것 같지만.. 그렇게 깜찍한(?) 정도는 아니니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은 없을 것 같습니다. 기본어플이 모두 설치되어 있어 상당히 편리한 이용이 가능합니다.

전자사전도 기본으로 내장 되어 있어 모르는 단어를 찾을 때 상당히 편리하다고 생각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을 사용하는 유저이기 때문인지는 몰라도 스마트폰에 전자사전기능이 있다는것이 상당히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전자사전과 위젯간의 연동도 되니 상당히 편리하죠.

이렇게 스카이 기본 UI를 알아보니 상당히 매력적이다 라고 생각합니다. 스카이의 감성적이면서도 깔끔함이라는 매력을 아주 잘 살려 안드로이드 테마로 승화시켰다는것이 상당히 마음에 듭니다..^^ 보통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다보면 런쳐어플을 사용하던데 베가엑스는 개인적으로 런쳐어플 보다 스카이 기본 UI가 훨씬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3G 접속으로 인터넷 서핑을 하는 경우



영상이 조금 흐릿합니다..ㅠㅠ 아무튼 3G로 접속을 해서 인터넷 서핑을 해보니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3G 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빠른 속도를 보여주었고 동작효과도 부드럽고 자연스럽게 잘 표현되어 만족 스러웠습니다.


와이파이를 통해 인터넷 서핑을 하는 경우



와이파이로 인터넷 서핑을 하게되면 속도가 상당히 빨라집니다. 다른 제품은 따라 할 수 없을정도로 빠른 속도와 퍼포먼스를 보여줘 웹서핑에 대해 부담이 없어졌습니다. 터치하고 몇 초 대기 하지 않아도 바로 PC버전의 네이버메인이 로딩완료된다는 것 자체가 놀랍습니다. 




원하는 제품의 최저가격을 알고 싶을때... 인터넷 검색도 하기 난감할때가 있을 수 있죠.. 아니면 귀찮다던지 말이죠^^;;

이럴때는 바코드로 최저가격을 알아볼수 있습니다. 원하는 상품의 바토드를 베가X를 통해 인식하게 되면 이 상품의 최저가격과 어디서 판매하는지도 알려줍니다.

물론 그자리에서 바로 결제를 해서 해당 상품을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다음 쇼핑하우"가 있는데 이 어플이 사용하기도 편리하며 UI도 깔끔하게 잘 되어있어 좋습니다. 물론 자료도 많구요..^^








원하는 상황에 따라 홈스크린을 바꿀 수 있어 상당히 편리합니다.

예를 들어 게임을 하고자 할때는 게임모드를 설정해서 게임어플이 위주로 등록되어있는 홈스크린을 이용할 수 있으며,

학습을 위주로 사용하고자 할 때에는 단어암기 위젯과 학습어플위주로 등록되어있는 홈스크린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평소에 기본모드로 사용하다가 특별한 경우에 "카메라 위주", "학습 위주" , "SNS 위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해서 스카이의 야심작, 베가X 종합리뷰를 해보았습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입니다. 사용을 하면서 정말 속도에 감탄을 했죠..^^;; 이런 스마트폰, 지금까지 사용하며 파악한 장단점을 제가 말해보려고 합니다..^^




이 외의 베가X 총평, 추가어플 구동 등의 사항들은 베가X 추가 리뷰에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아래의 배너를 클릭하시면 제가 관리하고 있는 베가X 관련 정보 트위터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