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MUZIK  |  iOS어플  |  $0.99

아이폰 / 아이팟터치에 다양한 음악어플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그만큼 멋진 어플들이 많이 나오고 있죠.. 음악을 분석해주는 기능을 담은 어플리케이션도 있고, 사용자가 원하는 설정을 모두 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도 있는데..

제가 이번에 소개해드리려 하는 어플은, 심플하고 깔끔한 UI로 소문난 준 플레이어의 UI와 비슷하게 제작된 음악어플인 MUZIK 이라는 어플입니다. 깔끔하고 심플한 UI가 상당히 매력적인 어플인 만큼 저는 이 어플의 스크린샷을 보고 바로 구입해버렸습니다..^^;;




처음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위와같은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이 어플의 대부분 디자인은 텍스트로 되어있어 깔끔하고 상당히 직관적입니다. 하지만 메인이라고 하기에는 많은 메뉴항목이 없어서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일단 자세히 알아보기 위해 모든 항목을 실행 시켜 보았습니다.

아래는 MUZIK 어플의 스크린 샷 입니다.





지금까지의 음악어플중 UI의 퀄리티는 가장 높다고 말할 수 있습니다. 완벽한 디자인으로 이루어진 음악플레이어 였으며, 반응속도도 상당히 빨랐습니다. 하지만 스크롤이 다른 어플에 비해 조금 부드럽지 않은 느낌이 있었고, 애니메이션 효과가 느리다는것이 안타까웠습니다.

이 어플을 이용하면 컨트롤은 편리했습니다. 상단 가장 오른쪽의 사진과 같이 심플하게 음악을 컨트롤 할 수 있다는 것이 매력적 이었습니다.

제가 이렇게 전체적으로 사용을 해보니 기본어플에 비해 확실히 매력있는 UI가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아직 초기단계라 그런지.. 아니면 어플자체에 문제가 있는지 몰라도 퍼포먼스에 있어 아쉬운 느낌을 받았고, 아직 다양한 기능이 없다는 것이(물론 기본적인 몇 가지 기능은 있습니다.) 아쉬웠습니다.

계속 업데이트를 하면 좋은 어플로 거듭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