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블로거를 괴롭히는 지긋지긋한 댓글.
스팸댓글을 차단시키는 방법

 

 

 

저도 그렇지만, 다양한 스팸댓글과 욕설댓글을 많은 블로거분들께서 받고 있습니다. 이런 댓글을 보면 기분도 씁쓸하고, 다시는 보고 싶지 않을 것 입니다. 이런 스팸댓글을 차단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티스토리를 기준으로 알려드릴것이지만, 인기 차단어 등의 정보는 도움이될 것 입니다.

 

 

 

* IP 필터링

 

 

댓글을 작성하는 IP를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이는 완전한 방법이 될 수 없는데, 그 이유는 스패머들이 IP를 돌려가며 스팸댓글을 작성하기 떄문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의 차단효율이 있어 반드시 IP필터링을 해야합니다. 저도 위와같이 스팸댓글의 IP를 확인해 즉각 차단합니다.

 

 


 

 

* 사이트 필터링

사이트 광고를 위한 댓글은 일정한 사이트를 등록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이런 경우 일정 사이트를 차단하는 것도 좋은 스팸 필터링 방법이 될 것입니다.

 

 


 

* 본문 필터링

 

 

 

본문 필터링은 그나마 제일 확실한 차단 방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원치않는 단어는 바로 필터링을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a href 와 같은 html 코드를 차단했습니다. 외국 스팸댓글의 대부분이 이런 형식으로 시작하는 스팸이 많았기 때문입니다. 이 외에도 인기있는 스팸 차단어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종 욕설, 여기로, 여기가서, 다운로드, 무료 다운로드, 클릭한번 등...

 

 


 

* 이름 필터링

 

 

 

이름 필터링을 통해 원치않는 필명을 가진 사람들을 차단할 수 있습니다. 욕설을 등록해두는 것도 좋으며 자주 도배되는 댓글의 이름을 추가하는 것도 좋습니다. 위와 같이 저는 자주 도배하는 필명을 차단했는데.. 필명을 바꿀 수 있다보니 아주 큰 효과를 볼 수 없었지만, 그래도 어느정도 효과는 있었습니다.

 

 

이렇게 번거롭더라도 다양한 필터링 방법을 이용해서 스팸을 차단한다면 효과적으로 스팸을 차단하고 깨끗한 블로그를 만들 수 있을 것 입니다. 블로그를 열심히 관리하는데 갑자기 댓글을 통해 근거없는 말과 욕설이 쓰여져 있는 댓글을 보면 기분이 정말 좋지않기에 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