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며칠 전부터 줌잣컴 베타테스트를 시작했습니다. 상당히 많은 기대를 했던 서비스인 만큼 당일에 바로 줌 닷컴을 접속해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보았습니다.


첫 페이지를 통해서 베타테스터들에게 줌닷컴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기능과 편의설정 등 거의 완벽한 개인화에 대한 설명이 있으며 검색엔진을 골라서 원하는 키워드를 검색할 수 있다는 것도 이 서비스의 특징으로 뽑고 있습니다.

사실 다양한 포털에서 개인화 페이지를 제공하고 있는게 사실이지만, 줌닷컴의 개인화 페이지는 좀 더 전문화 되고 다양한 기능을 통해 유저들에게 더욱 편의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만족스러웠습니다. 예를 들자면 개인화 앱이라던지 바로가기 페이지등이 좀 더 특화되었고 전체적인 ui도 개인화 포털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이에 맞는 디자인이었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위의 화면이 줌닷컴의 메인화면입니다. 아주 심플하면서도 없는게 없어 만족스럽습니다. 게다가 뉴스를 볼 때 광고를 제외하고 내용만 볼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이었습니다.

하지만 이 사이트는 포털사이트 입니다. 그만큼 검색이 잘 되어야 하고 더욱 편리해야하는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 부분을 확인해보기 위해 검색을 해봤습니다.

네이버검색을 하면 줌닷컴만의 검색페이지에 검색결과가 노출되는 것이 아닌 바로 네이버 검색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그리고 멀티검색을 통해 검색을 하게되면 네이트는 네이트, 다음은 다음 등 각 포털별 검색결과가 하나하나
씩 창으로 노출되었습니다.

결국 3개의 포털에서 멀티검색을 하면 3개의 창이 새로 팝업된다는 것 입니다. 이 것은 정말 말 그대로 멀티검색인데 이 부분이 상당히 아쉬웠습니다. 줌 닷컴만의 특화된 검색페이지를 통해 사용자의 편의를 좀 더 신경썼다면 더욱 만족스러운 포털사이트가 될텐데 말이죠..

위의 내용은 베타테스트라서 그렇습니다. 정식서비스에는 자체 검색페이지를 제공합니다.


물론 앞으로의 정식서비스를 통해 어떻게 업그레이드 될지 의문이기에 기다릴 수 밖에 없는게 사실이긴 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