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토익에 관련된 앱은 생각보다 많습니다. 그 중에서 좋은 컨텐츠와 편한 조작이 가능한 앱을 찾는게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번에 소개하려하는 아이패드 학습 앱인 모질게 토익 실전모의고사는 질 좋은 컨텐츠와 조작이 쉬운 UI룰 통해 더욱 효과적인 학습이 가능했습니다.

특히 정말 토익 시험을 치는 것과 같이 이름, 생년월일, 사진을 첨부하여 시험을 칠 수 있게 한 부분은 정말 만족스럽고 새로운 느낌을 낼 수 있었습니다. 이런 학습 앱인 모질게 토익 실전모의고사를 지금부터 여러분들께 소개하겠습니다..^^ 




 
처음 어플을 실행하면 전자책과 같이 책 표지모양이 나타납니다. 실전모의고사를 치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음 정말 책으로 공부하는 느낌을 줍니다.

시작을 눌러 시험을 쳐보려고 했는데 나름 당황했습니다. 모든 컨텐츠가 다운받아져있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다운을 받으면서 생각을 해봤는데 어플 설치시간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게다가  원하는 컨텐츠만 다운받아 사용하고 다 사용하고나서 삭제할 수 있기 때문에 용량 관리도 효율적으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 이렇게 하는게 더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위와 같이 다운로드를 받고나면 목표점수, 현재점수등을 볼 수 있으며 테스트, 정답해설등의 메뉴가 있습니다. 성적확인을 통해 자신의 성적을 분석해볼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러웠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 언급할 것 입니다. 오답노트와 중요단어등 의외로 다양한 컨텐츠들이 모여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부분은 역시 아이패드가 화면이 커서 다양한 컨텐츠를 한 화면에 담을 수 있기 때문이라 생각하며 이 화면을 잘 이용한 앱이라는 생각도 합니다. 




 
모의 시험을 치기 위해서는 위와 같이 간단한 정보입력과 설정을 해야 합니다. 정보입력은 아주 기본적인것이며 그냥 시험치는 것과 같은 분위기를 내기위한 것 입니다. 설정을 통해 듣기, 리딩을 선택할 수 있으며 모드선택도 가능합니다. 배경컬러도 선택가능한데 저는 눈아픔을 줄이기 위해 옅은 회색으로 했습니다.

좌측사진은 실제 모의시험을 치는 사진입니다. 문제의 난이도는 토익인 만큼 ㅎㄷㄷ...  그래도 자리잡고 앉아 끝까지 풀어볼만은 했습니다. 이렇게 열심히 문제를 풀고나면.. (저는 리딩만 100문제 풀었습니다..^^:;)



 


위와 같이 시험을 치고 나면 해당 시험의 결과를 분석하여 알려줍니다. 자세한 설명은 위의 이미지 참고!






학습가이드를 통해 효과적인 학습방법에 대해 알려주며, 이 가이드만 읽더라도 상당히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해당 앱의 기능소개를 통해 앱 이용TIP을 알려준다는 것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이렇게 해서 모질게 토익 실전모의고사 아이패드용 앱의 리뷰를 마칩니다. 아이패드용 토익학습앱 중에서는 가장 만족스러운 앱이라 할 수 있으며, 컨텐츠도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실전모의고사라 그런지 한번 시험을 칠때 최소100개의 많은 문제를 풀어야하는것이 아쉽습니다. 간단하게 풀 수 있도록 문제수를 조정한다면 더 좋을 것 같네요. 뭐.. 그렇게 하면 이미 실전모의고사는 아니겠지만 말이죠..^^;;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