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들어 구글 태블릿인 넥서스7이 국내에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OS 젤리빈(4.1)이 탑재된 7인치 저가형 태블릿인 넥서스7이 어떤 이유로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지 간단하게 알아보려고 합니다.

 

 

 

 


 

 

1. 가격에 비해 뛰어난 성능

 

넥서스7은 한화 약 24만원 정도로 구입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가격은 예정이며 8GB 모델 기준). 하지만 스펙을 확인 해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액정 : 7인치 1280*800 HD 액정 / 무게 : 340g / 용량 : 8GB 또는 16GB / 램 : 1GB 램 / 배터리 : 4325 mAh / CPU : 엔비디아 테그라3 쿼드코어 프로세서 / 운영체제 :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 이 외의 기능 : 블루투스, NFC 지원, GBS, 자이로스코프 등..

 

위와 같이 가격이 저렴한 데 비해서 성능은 상당히 뛰어납니다. 7인치 HD 디스플레이와 최신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메리트 입니다. 게다가 프로세서도 엔비디아 테그라3 쿼드코어로 상당히 빠른 처리 속도를 체감할 수 있을 것 입니다. 운영체제는 구글 태블릿인 만큼 타 제품에 비해 빨리 업데이트 된다는 것도 주목 해볼만한 점입니다.

 

배터리 성능은 위와 같이 4325 mAh 인데.. HD 영상 9시간 재생할 수 있다고 하며 웹 서핑은 10시간 정도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대기시간은 300시간으로 가격에 비해 배터리 성능도 뛰어나 전체적으로 탄탄한 제품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2. 아직 국내에는 제대로된 저가형 태블릿이 없다.

 

아직 국내에 제대로된 저가형 태블릿이 공식 출시된 이례가 없어 더욱 넥서스7에 주목하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킨들 파이어 같은 경우도 가격에 비해 괜찮은 제품이었지만 국내 출시가 정식으로 되지 않아서 별도로 해외 구입을 해야 하고 해외에서 직접 사오는 경우 외에는 해외구매대행 수수료 등으로 인해 더욱 비싼 가격에 구입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그리고 아이놀의 태블릿 같은 경우는 국내 공식 런칭을 했다고는 하지만 해외 판매가격에 비해 비싼 편이라 국내 태블릿 예비유저들이 눈길을 주지 않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구글 넥서스7은 국내 공식 출시가 되며 비교적 저렴한 가격으로 국내의 인기 태블릿과 견주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스펙을 가졌기에 충분히 주목할만하다고 생각합니다. 이 부분은 소비자들에게 태블릿 선택의 폭을 넓혀주는 기회를 주는 좋은 영향이라 생각합니다.

 

 


 

 

3. 믿을만한 태블릿, 넥서스7

 

소프트웨어 부분에서는 아직 약간 불안정한 부분이 있을 수 있겠지만, 구글과 아우스가 개발한 만큼 전체적으로 봤을 때는 믿을 만한 제품이라는 것도 주목하는 이유 중 하나 입니다. 대체로 인지도가 낮은 브랜드에서 저가형 태블릿을 출시하면 의심부터 하기 마련인데 구글과 아우스가 개발하여 출시하는 만큼 더욱 브랜드에 대해 믿을 수 있는 것 입니다.

 

특히 아수스가 개발에 참여를 했기에 국내에서 아수스 A/S를 받을 수 있을 것 입니다. 이 부분이 만족스러운데.. 일부 사람들은 아수스의 서비스에 불만을 가지시던데요.. 타 브랜드의 저가형 태블릿 서비스보다는 좋습니다.

 

그리고 앞서 언급했지만,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새 버전이 나오게 되면 구글 태블릿인 만큼 빠른 업그레이드를 지원하며 타 제품에 비해 더 긴 시간동안 업그레이드를 보장해준다는 부분도 만족스러운 부분입니다. 추후 개발되는 업그레이드에도 이정도 사양이 밀리지 않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렇게 몇 가지를 알아보니 확실히 괜찮은 제품이며 국내 태블릿 유저들이 좀 더 증가하는 계기가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을 할 수 있었습니다. 게다가 학생들도 부담 없이 구입할 수 있어서 학습용으로 좀 더 활성화 되어 다양한 학습 용도로 사용가능하겠다는 생각도 하며 안드로이드 학습 앱 에도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이번에 국내에 저렴하면서도 제대로된 태블릿이 들어온다는 소식이 좋습니다. 약간 아쉬운 점이하면 용량 확장이 불가능 하다는 것 입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는 만족스러운 제품이 아닐 수 없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