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리버에서 매니아층을 노린 하이엔드 플레이어, 아스텔앤컨을 출시했습니다. MP3 포맷보다 훨씬 좋은, CD음질보다더 좋은 마스터링 음원을 직접 출력해준다는 점에서 아스텔앤컨은 다른 제품과는 다른 전문성이 짙은 차별화가 되어있다는 점이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국내 출시된 포터블 플레이어들 중에서 이 제품만이 유일하게 재생할 수 있는 MQS가 무엇인지에 대해 아래에서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자료는 아이리버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이 높은 용량인 만큼 높은 음질을 경험할 수 있는 음원을 말하는데요, 해상력이 높은 리시버와 조합해서 듣는다면 상당히 좋은 소리를 들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만큼 음원에 소리에 대해 자세한 데이터가 저장되어있다는 있고 이런 음원을 아이리버의 아스텔앤컨이라는 플레이어가 재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보급형 위주의 제품을 출시하던 아이리버가 작정하고 전문가용 플레이어를 출시해서 의아하기도하고 그 성능이 정말 궁금해집니다. 아이리버에서도 나름 신경을 써서 준비를 했는지 MQS 음원을 다운받을 수 있도록 아이리버 뮤직에서 직접 서비스 한다는 것도 매력적이었습니다.

 

MQS 음원의 파일이 상당히 고용량이다보니 용량은 기본 32GB에 외장메모리 슬롯이 두 개나 있습니다. 각각 최대 32GB 까지 확장이 가능하기에 약 100GB를 이용할 수 있는 용량입니다. 화면은 2.4인치 터치스크린을 탑재했으며, 돌출되어있는 볼륨조절 다이얼이 디자인의 특징입니다.

 

보다 전문적인 음악감상을 원하는 유저들은 휴대용 앰프를 들고다니면서 음악감상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이 플레이어 하나로 간편하게 세밀한 소리를 들을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러운 부분이라 생각하며, 아스텔앤컨이라는 플레이어가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 이 외의 다른 제품도 아스텔앤컨 라인업으로 나오기를 기대합니다.

 

만약 청음기회가 있으면 청음기를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