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대부분의 사용자들은 마이크로소프트사에서 배포하는 인터넷익스플로어를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요즘은 사용자들의 인터넷 속도와 웹브라우저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다양한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유저들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대표적으로 파이어폭스와 구글크롬이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데요... 속도도 빠르고 다양한 부가기능을 지원하고 있다보니 원활한 웹서핑이 가능해졌기 때문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스윙브라우저는 크롬기반의 웹브라우저로 한국의 웹환경에 최적화되어있는 한국형 웹브라우저라고 합니다. 크롬을 닮아 속도가 빠르고 한국의 웹환경에 최적화 되어 액티브엑스동작도 가능하기에 두마리의 토끼를 잡은 웹브라우저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리나라의 웹환경은 아직도 열악해 결제하기위해 설치하는 프로그램도 많고, 은행이나 이 외의 일부 홈페이지는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하지않으면 접수조차 불가능한 곳이 있습니다. 이런 점을 감안해 스윙브라우저가 나왔는데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아직은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단계라 그런지 전체적으로 많이 불안하지만, 앞으로 많은 개선이 되어 최고의 브라우저가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줌인터넷의 웹브라우저, 스윙브라우저가 '피할 수 없으면 만들어라'고 한 만큼 제대로 만들어진 웹브라우저를 사용하고 싶다는 생각을 많은 분들이 할 것 입니다.

 

 

웹브라우저의 구성은 아래와 같습니다.

 

 

상단에는 탭이 위치하고 있으며, 그 아래에 네비게이션 버튼과 주소표시줄, 알툴바가 위치하고 있습니다. 알툴바는 알패스가 기본 내장되어 있기 때문에 쉽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활용하는 기능은 캡쳐기능인데요.. 기본적으로 캡쳐기능이 지원되기 때문에 따로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이 외에는 대부분이 크롬과 동일합니다. 하지만 브라우저 자체는 전혀 다른 느낌입니다. 액티브X를 지원하며 인터넷익스플로어처럼 2가지 모드를 통해 사용자의 기호에 맞게 웹서핑을 할 수 있도록 하기 때문입니다.

 

 

2가지 모드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위와 같이 스피드모드와 일반모드로 변경이 가능한 것 입니다. 스피드모드는 속도가 빠른 대신 액티브엑스를 지원하지 않으며 일반모드는 액티브엑스지원이 필요한 사이트에서 사용하기 적합하도록 속도는 스피드모드에 비해 느릴지라도 액티브엑스를 지원하기에 결제나 보안프로그램이 동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줍니다.

 

 

지금까지는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익스플로어 없이 웹서핑을 즐긴다는 것이 거의 불가능했습니다. 결제를 하기 위해서, 인터넷뱅킹을 하기 위해서라도 인터넷익스플로어가 지원하는 액티브X가 꼭 필요했기 때문인데요, 이제는 스윙브라우저가 이런 문제를 약간은 해결해주지 않나 생각합니다. 물론 기본적으로 액티브X의 사용을 줄이는 것이 좋겠지만 아직은 상당히 힘든 작업인 만큼 웹브라우저가 우리나라의 웹 환경에 맞게 최적화 된다는 것에 상당히 주목할만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