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카오의 안드로이드 런처인 카카오 홈이 출시되었습니다. 최근 안드로이드 런처 경쟁이 심화되면서 국내에서 가장 큰 사랑을 받고 있으며 규모가 거대한 카카오의 홈이 출시되어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카카오톡의 카카오스토리 등 카카오 서비스의 실시간 알림을 런처를 통해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간편답장기능등의 연동되는 편의 기능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는데요..~

 

 

 

 

위와 같이 아기자기한 디자인의 카카오 홈은 초기버전인데도 상당히 편리하고 좋아보입니다. 디자인은 카카오스럽다기보다는 그냥 스티커디자인과 같이 아기자기한 느낌이 있습니다. 색채가 상당히 매력적이라는 생각을 합니다.

 

 

 

카카오 친구들의 다양한 소식을 모아볼 수 있다는 것이 카카오 홈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시간대 별, 그룹 별로 카카오 홈에서 바로 다양한 소식을 볼 수 있으며, 답장도 간편하게 바로 보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가 직접 이 런처를 사용해본 느낌은 아래와 같습니다.

 

전체적인 그래픽유저인터페이스는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게다가 퍼포먼스도 하나하나 자연스러웠습니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기능이 강화된 만큼 카카오톡이나 스토리를 사용하기가 더욱 편리하고 제 휴대폰이 직접적으로 제 친구를 만나게 해주는 것 같을 정도로 너무 편리한 앱 접근성이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이런 기능들에 치중되어있다보니 런처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지 못하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기본적인 런처설정은 가능하지만, 상단바 없애기, 독바 없애기 등의 고급기능들을 제공하지 않는다는 점에서 아쉬웠으며, 사용자 테마설정에서 독바 디자인 변경이 가능하긴 했으나 접근하기가 쉽지는 않다는 점 또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카카오의 첫 런처이기도 하며 페이스북런처가 국내에서 큰 호응을 얻지 못했따는 점에 있어 카카오 홈이 흥행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