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애플에서 iOS7 을 공개했습니다. 지금까지의 운영체제 업데이트와는 전혀 다른 단계로 업그레이드된 느낌을 확실하게 받을 수 있는 버전이라 생각하는데요.. iOS7의 너무 많은 변화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을 하고 있습니다. 일단 전체적으로 크게 변화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부분은 '인터페이스'부분 입니다. 이를 중심으로 큰 변화가 저에게는 매력적으로 느껴지네요. 좀 더 자세히 알아봅시다.

 

 

 

첫번째 사진과 같이 iOS7은 컨트롤 페이지에 큰 변화가 있습니다. 마치 안드로이드OS 커스텀폰의 유저인터페이스와 같은 느낌이 납니다. 또한 알림센터에도 변화가 있습니다. 좀 더 체계적인 관리를 할 수 있도록 표시해두었으며 멀티테스킹 관리 또한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변화되었습니다.

 

이렇게 전체적으로 변화한 디자인이나 편의기능들이 안드로이드의 업그레이드판 같다는 평가가 많습니다. 어떻게 보면 좋은 말이지만 애플만의 아이덴티티가 약간은 사라진것이 아닌가.. 라는 점이 아쉽다는 의견이 많았는데요.. 제가 봤을 때고 안드로이드의 다양한 커스텀 버전과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사용해보지 않고는 모르는 일인 만큼 업데이트되는대로 반드시 사용해보고 다시 관련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번에는 애플의 운영체제가 업데이트되었다는 느낌도 있으나 컨셉자체가 바뀌었다는 느낌이 더 강해 사람들의 호기심을 더욱 심화시킨다고 생각합니다.

 

 

 

 

iOS7 은 아이폰3GS, 아이패드1을 제외한 대부분의 국내 공식출시 제품을 지원합니다. 공식적으로 업그레이드를 지원할 때 까지 기다리기 힘들면 베타버전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요즘들어 잠잠했던 애플이 다시 한번 주목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 생각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