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SK텔레콤에서 세계최초로 LTE-A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발표했습니다. LTE-A는 롱텀에볼루션 어드밴스의 약자로 기존 LTE에 비해 속도가 약 2배 빨라 그 활용도가 엄청날 것으로 보이는 통신기술 입니다.

 

 

 

국내 이동통신사인 SKT에서 세계최초로 선보인 LTE-A 서비스는 일반 유선 인터넷에 비하더라도 약 1.5배 빠른 속도로 160MB의 영상을 전송받는데 걸리는 시간이 10초도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현재 가장 빠른 무선통신인 LTE에 비래서 약 2배 빠른 전송속도를 가지고 있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LTE-A 서비스는 서로 다른 두 개의 주파수를 가상으로 묶어 전송하여 속도를 빠르게 하는 것 입니다. 최대 5개 까지 묶어주는 기술로 계속해 발전시킬 것이라고 했으며 앞으로의 발전가능성이 높아보이는 통신기술이며 SKT의 서비스라 생각하고 있습니다.

 

전송속도가 빨라지면서 대용량 게임을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더욱 그래픽 품질이 높은 게임을 온라인 환경에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또한 고음질 음원과 다양한 웹서비스들이 새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SKT는 이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앞으로 LG유플러스와 KT 또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의 통신속도가 유선을 뛰어넘었네요..^^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