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청해진해운 여객선이 침몰해 수학여행 중이었던 학생들과 이외의 많은 사람들이 피해를 보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학생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수학여행 중이었을텐데 이런 사고가 났다는 점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애초에 사고 대처를 빨리 진행했으면 큰 사고가 나지 않았을텐데.. 라는 생각을 하지만 제가 현장에 있었던 것이 아니다보니 함부로 얘기 할 수 있는 입장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무튼 이런 사고가 일어난 것이 안타까우며, 다른 분들은 추가적인 사고 예방을 위해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 숙지했으면 해서 이 글을 써봅니다.






저는 배를 타본 적이 많아서 이제는 습관이 된 안전점검을 여러분들도 배를 타게된다면 꼭 실천하셔서 사고가 났을 때에 침착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합시다.


1. 탑승 시 배 구조를 익혀둔다.

2. 자신이 머무를 선실 내에 구명조끼가 인원수대로 준비되어있는지 확인한다.

3. 비상구를 모두 익혀둔다. 그리고 자신이 머무르는 선실에서 가장 가까운 비상구도 확인한다.


이 3가지는 반드시 알아둬야할 사항들이 아닌가 싶습니다. 특히 배는 대부분 구조가 비슷해서 헷갈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잘 숙지해서 헷갈리지 않도록 해야하며, 구명조끼 확인은 너무나 당연한 사항입니다.


물론 이번 사고는 위 사항과 큰 관련 없이 정확한 원인이 아직은 밝혀지지 않은 사고이지만, 즐거운 마음으로 여행가던 모든 분들에게 너무나 큰 상처를 안겨주었다는 점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앞으로 이런 사고가 나서는 안되며, 만약 사고가 나더라도 위 사항을 숙지하여 미리 대비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