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쇼미더머니3에서 많은 주목을 받고 있는 래퍼들 중 한 명이 아이언이 아닐까 싶습니다. 알려지지 않은 래퍼였으나 쇼미더머니3 무대에서 멋진 무대들을 보여줘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한 것인데요, 최근에는 쇼미더머니3의 아이언 믹스테잎를 듣기위한 사람들이 상당히 많아지기도 했습니다.


아이언은 믹스테잎인 IXTAPE을 공개해 많은 사람들에게 그 실력을 인정받았는데요, 먼저 믹스테잎이 뭔지 간단하게 설명을 하겠습니다.




MIXTAPE

여러 비트메이커들의 비트에 자기만의 플로우, 라임을 담은 가사를 믹스해 공개하는 곡으로, 비트가 중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러한 믹스테잎은 대부분 무료로 공개되며, 래퍼의 랩 스타일을 판단하는데 있어 좋은 자료가 되기도 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유료 공개를 할 수 있기에 저작권 사항은 반드시 확인해야합니다.





구성된 곡은 아래와 같습니다.


01. IXTAPE INTRO (ORIGINAL BEAT BY ANGEL HAZE - NEW YORK)
02. PSYCHO (ORIGINAL BEAT BY NUTSO - GET DAT $)
03. IRON (FEAT. DJ SNATCH) (ORIGINAL BEAT BY CHIDDY BANG - RAY CHARLES)
04. 구제 $WAGGER (ORIGINAL BEAT BY BENJAMIN STYLES - CRUISIN)
05. 김치여자 (PROD. BY RWAM)
06. NO BRAKE (FEAT. MARVEL. J & SUPREME BOI) (ORIGINAL BEAT BY CORNERBOY MUZIK - DROP)


CREDIT

ALL RECORDED & MIXED BY RWAM
ART WORK BY IRON


6곡 모두 아이언의 색깔을 정말 잘 담은 곡이라 생각합니다. 아이언만의 개성이 랩에 잘 묻어나와 상당히 돋보이는 곡이며, 구제스웨거, 싸이코 등의 아이언을 담은 곡들과 김치여자와 같이 현 시대를 퐁자하는 재치있는 곡들도 있습니다. 자극적인 곡들은 없어 편안하게 즐기며 들을 수 있습니다.


현재 IXTAPE은 블랙뮤직 커뮤니티, 힙합플레이야에서 무료로 공개되고 있습니다. 개인블로그를 통한 2차배포보다는 해당 링크로 직접 가셔서 다운로드 받는 것이 옳을 것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