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의 중급형 스마트폰 갤럭시알파가 공개되었습니다. 삼성전자가 최초로 스마트폰에 메탈프레임을 도입해 중급기 같지 않은 고급스러움이 묻어나오며, 정밀함을 위한 다이아몬드 커팅 공법이 사용된 만큼 상당한 완성도를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전체적인 분위기로만 보면 아이폰6와 경쟁을 해야할 제품이 갤럭시노트4 보다는 갤럭시알파에 가깝다고 생각을 하는 점이, 노트4 자체는 압도적으로 우수한 S펜을 탑재하고 있으며, 스마트폰에서는 상당히 큰 스크린을 탑재해 출시되는 것이 당연한 일이다보니 아이폰6와 비교한다는게 포지션 상에선 이해가 되더라도, 스펙으로 따지면 이해가 어려웠던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갤럭시알파는 메탈프레임, 패턴 등 다양한 디자인 요소에 신경을 쓰고, 4.7인치 터치스크린 탑재 등의 부분이 아이폰6와 비교할 점이 많아보이기 때문입니다.


갤럭시알파는 중급기 임에도 불구하고 1200만화소의 고사양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으며 LED플래시와 심박센서 또한 탑재하고 있습니다.


1.8GHz 엑시노스5 옥타코어 프로세서와 2GB램이 탑재되어 화려한 퍼포먼스를 보여줄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벤치마크 결과값을 보면 GeekBench3 참고, 소니 엑스페리아 Z2보다 높고, Oppo Find7 보다 높은 값을 보여주었습니다. 이런 것들 참고하지 않더라도 거의 모든 안드로이드 앱을 무리 없이 사용할 수 있고, 웹서핑도 전혀 어려움이 없다는 것입니다.


전체적으로 봤을 때 사실 삼성전자 스마트폰에 비해 상당히 만족스러운 디자인을 보여주고 있어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또한 갤럭시알파와 노트4로 인해 애플의 신제품들을 확실하게 대응할 수 있지않을까 생각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