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마인크래프트 포켓에디션은 가상 공간 안에서 생존, 건축, 게임 등을 하면서 즐기는 스마트폰 게임입니다. 정육면체로 구성된 게임 맵은 보기와는 다르게 현실세계를 잘 반영하고 있으며 확장성 또한 뛰어나기 떄문에 많은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유료게임 상위권을 벗어난적이 없는 듯 하네요.




위와 같이 생존을 위한 기지(?!)도 만들 수 있고, 상자, 조합대, 화로 등으로 다양한 아이템을 제조할 수 있습니다. 직접 광물을 구해서 해당하는 광물로 아이템을 만들 수 있고, 장작을 구할 수도 있으며, 나무를 포함한 여러가지 식물을 직접 키울 수도 있습니다. 게임 난이도에 따라 몬스터도 나오는 만큼 나름 긴장감 있는 게임 플레이도 가능합니다.





저는 생존맵을 다운받아 진행하고 있었는데요, 생각보다 어렵습니다. 음식으로 체력보충을 할 수 있고, 몬스터를 피해 여러 자원을 구해 생존을 해나가는 것 입니다. PC 마인크래프트와 다른 점은 음식이 바로 체력 회복이 된다는 점인 것 같네요. PC버전에서는 배고픔이라는 시스템이 따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인크래프트가 상당히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게임이라고 들었는데 모바일 버전으로 나온 만큼 한 번쯤 플레이 해보는 것도 나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컨트롤이 처음에는 많이 어색하고 어렵더라구요. 아마 적응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PC 버전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포켓에디션 관련 정보를 얻어 플레이 하시면 될 것 입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