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구글 크롬 사용 중 갑자기 작동 중지 오류가 발생한다면, 아래와 같은 원인으로 발생한다고 파악을 할 수 있습니다. 원인을 알고 하나하나 대처하면 결국에 완벽히 오류를 해결하고 더욱 쾌적하게 구글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작동 중지 오류가 종종 발생한다면 아래를 참고하세요.




구글 크롬 오류가 발생할 때 아래와 같이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1. 확장 프로그램 간의 충돌


구글 크롬의 특징 중 하나가 확장 프로그램이지만 이로 인해 충돌이 일어나 작동 중지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때는 확장프로그램을 모두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한 뒤 크롬을 실행시키시기 바랍니다. 확장 프로그램간의 충돌 유무를 확인할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직접 실행 해 보는 것입니다.


-


2. 악성코드로 인한 오류


구글 크롬에 관련된 악성코드가 설치되어 구글 크롬의 동작을 방해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때는 악성코드 탐지 프로그램을 통해 악성코드를 탐지한 뒤 삭제를 하시면 됩니다. 이는 크롬만의 문제가 아니라 추가적인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며, 평소에도 자주 검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


3. 그래픽 드라이버와의 충돌


흔한 일은 아니지만 그래픽카드 또는 관련 소프트웨어와의 충돌로 인해 구글 크롬에 오류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구글 크롬과 그래픽드라이버의 문제라기보다는 특정 동작을 수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문제로,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그래픽 드라이버를 재설치 하거나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도 구글 크롬을 즐겨 사용하다가 최근 오류로 인해 사용하지 못했습니다만, 그래픽 드라이버 재설치 및 호환모드 설정으로 인해 해결되었습니다. 구글 크롬을 재설치 해보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지만 이를 통해서도 해결하지 못했을 때는 프로그램간의 충돌이 가장 큰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잘 파악해서 원인을 해결하는 것이 좋을 것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