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국내 1호 인터넷전문은행이라는 타이틀을 내건 케이뱅크의 체크카드 발급 기간이 상당히 소요되어 많은 회원들의 불만이 쏟아졌습니다. 일반적인 체크카드 발급 기간보다 지연이 심한 것도 문제지만 신청 순으로 순차적 배송을 해주지 않았다는 논란이 불거진 것입니다.


케이뱅크 오픈과 동시에 체크카드 발급신청을 한 고객과 오픈 4일 이후 신청한 고객이 비슷한 시기에 체크카드를 배송받으면서 발급 과정 지연 등과 엮어 추후 케이뱅크의 업무 및 서비스 질에 대해 의심하는 경우가 일부 있었습니다.






또한 케이뱅크 오픈 초기 직원 및 일부 홍보 블로거들, 신청회원들에게만 케이뱅크 체크카드 사은품을 지급하여 공격적 마케팅을 펼치려고 했다는 점에 일부 사람들이 불편하다는 의견이 있었는데요, 물론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케이뱅크에서 해당 이벤트나 상품에 대한 공식적 언급이 없었던 만큼 너무 예민하게 받아들일 것 까진 없을 것이라 판단됩니다.


하지만 체크카드 발송 기간이 상당히 걸린다는 점은 저도 극히 공감하는데요, 제가 국민카드 신용카드로 신규 심사받고 신청하여 배송받는데도 5일 정도 걸렸는데, 케이뱅크는 체크카드 하나 발급하면서 8일 정도 소요된다는 것은 인터넷전문은행으로서 실패한 서비스 중 하나라 생각합니다. 


은행 상품을 비대면으로 판매하고 배송을 한다면 이에 맞는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해야 할 것입니다. 케이뱅크 체크카드를 발급 받을 수 있는 채널이 아직은 인터넷 배송 밖에 없는 만큼 보다 빠른 발급 서비스를 선보였으면 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