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올해도 벌써 1분기가 넘어갔습니다. 이번에는 2017년 1~3월 동안 가장 인기 많았던 중고차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꾸준하게 인기 있는 중고차 특성이 출시 1~2년 정도 지난 차종이면서 가성비가 높은 차량들이 대부분입니다. 또한 첫 차를 구입하려는 소비자들에게 부담스럽지 않은 차량들이 주로 인기가 있는데요, 이를 참고하여 인기 있는 중고차를 알아보겠습니다.





1. 현대 아반떼 AD

신차급 중고차를 선호하는 소비자들에게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으로 출시한 지 2년 정도 지난 2015년식 제품이 최근 판매하는 아반떼와 디자인이 비슷하면서도 가격이나 주행거리가 부담되지 않아 많은 분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2. 쉐보레 크루즈

쉐보레 크루즈 또한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합니다. 옵션에 따라 차량 가격은 다양하지만 대체적으로 크게 부담되지 않는 1,000만원대 초반 선에서 형성되기에 인기를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라세티프리미어와 디자인이 비슷하기 때문에 이 또한 잘 고려해서 더욱 저렴한 차를 구입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3. 현대 YF 쏘나타

현대 YF 쏘나타 또한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중고 시장에서 상당히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는 차량이라고 볼 수 있는데요, 시간이 지나 디자인이 완전히 변경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최근 트렌드에 크게 뒤쳐지지 않는 디자인이 인기를 지속적으로 얻을 수 있는 이유라고 볼 수 있겠네요.





4. 현대 싼타페

현대 싼타페도 상당한 인기를 얻고 있는 차량이라고 합니다. 신차 판매량에서도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는 인기 차종인데 중고차 시장에서도 활발하게 거래되고 있다고 하니 한번 쯤 관심 가져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국산 SUV는 타 차종에 비해 잔존가치가 높다고 하니 중고차로 구입하셔도 괜찮을 것이라 판단되네요. 




이렇게 2017년 1~3월 인기 많았던 중고차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중고차가 존재하겠지만 가성비나 중고차 구매 목적에 맞는 차종으로 판단했을 때 위 4종의 차가 대체적으로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기에 언급되지는 않았지만 현대 i30 초기 차종도 가성비가 좋아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합니다. 운전하는 재미도 있고 가격도 500만원 안으로 형성되어 있어 첫차로 부담없이 타고 다니기에 좋은 차량이라고 하네요.


신차를 구입하던, 중고차를 구입 또는 판매하던 간에 중고차 시세는 우리가 꼭 확인해봐야 할 정보가 아닌가 싶습니다. 이를 잘 파악해야 내 차를 팔 때, 내 차를 살 때 조금이라도 이익을 볼 수 있겠죠? 




[ Text AD ] 내 차 팔 때, 경매를 통해 평균 80만원 이상 더 받자! (다운로드)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