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돈을 주고 구입한 음반을 MP3에서 듣기위해 리핑을 해 들으려고 했는데 복사방지가 되어있다면 정말 안타까울 것 입니다. 저도 최근에 이런 경험이 있고 주변분들도 이런 경험이 제법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고 한 곡 한 곡 녹음을 해서 들을 수도 없고 말이죠... 이 때 제가 검색을 통해 제법 괜찮은 프로그램을 알게되었습니다. 바로 "Exact audio copy" 라는 프로그램인데요... 복사방지된 CD를 리핑할 때 쓰이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나서는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mp3파일로 변환을 시켜줘야 하는데요... mp3파일로 변환시켜주는 플러그인이 "lame MP3" 라는 것 입니다.

lame MP3 플러그인 설치
http://lame.jthz.com/
위의 링크에서 lame 3.97.zip (don't link directly to this download)를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해당 플러그인은 Exact audio cop가 설치된 폴더에 같이 설치하면 됩니다.


이렇게 모두 설치가 완료되었다면 Exact audio copy를 실행시킵니다. 그리고 EAC - 압축설정 에 들어가셔서 외부인코더 탭에있는 외부인코더 프로그램사용에 체크를 합니다. 그리고 사용할 인코더를 LAME MP3 인코더로 선택합니다. 선택하셨으면 비트전송률(음질)을 선택하시고 '확인' 하시면 됩니다.


모든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좌측의MP3 버튼을 클릭하시고 저장경로를 지정하신다음 리핑을 시작하면 됩니다.

리핑이 완료되면, 리핑보고서가 나타나며, 확인을 하시고 OK버튼을 누르면 모든 리핑과정이 끝나게 됩니다. 이제 MP3파일을 여러분의 MP3에 넣어 청취하시던지, CD로 복사본을 만들어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정말 편리한 프로그램임에 틀림없습니다. 저 역시 정말 유용하게 사용하였죠. 하지만 한가지 명심하셔야 할 것이 있는데요.. 이 팁은 MP3에 넣거나 복사본을 만들어 편하게 CD를 이용하려고 하는 분들을 위한 팁 이라는 것 입니다. 절대 이 팁을 악용해서 불법유포를 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그리고 이 팁을 이용해서 불법유포를 할 시 법적책임은 불법유포자에게 있다는것을 명심하시고 사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