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베가X 추가리뷰 2편에서는 기본기능과 어플구동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베가X의 실질적 능력을 알아볼 수도 있지 않았나 생각을 하는데요.. 이번 리뷰에서 정말 베가X의 능력을 객관적으로 알아볼 수 있을 것 같아 기쁩니다..^^ 이번 리뷰에서는 베가X의 성능테스트 결과, 카메라 에대해 알아보고 베가X 의 추가리뷰를 마무리 하려 합니다.





위는 베가X의 성능테스트 결과 입니다. 수치는 1500을 넘는 상당히 높은 수치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넥서스원이 1250을 조금 넘는것으로 보아 상당히 높은 수치라는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물론 위의 결과는 아무런 튜닝이 없는 순정상태로 테스트 한 결과 입니다. 같은 FROYO(안드로이드 2.2)라도 하드웨어 성능에 따라 생각보다 많은 결과차이를 보여주고 있네요. 이런결과가 나오다보니 아무래도인터넷, 어플구동등의 처리능력이 뛰어난 것 같습니다. ^^

바로 이전버전인 베가같은 경우는 베가X의 결과에 비해 낮게 나오고 있는데 당연한 결과이기도 하지만 사실 이 둘의 하드웨어 차이도 DDR2 램메모리를 제외하면 아주 큰 차이가 있는것은 아닙니다. 이런 점에서 보아 베가X의 DDR2램 메모리가 얼마나 뛰어난 능력을 구현하고 있는지 알 수 있었습니다.






야외촬영 사진입니다. 배경이 상당히 뚜렷하면서도 깔끔하게 잘 표현됩니다. 촬영을 할 때 스크린으로 배경을 보게되면 실내에서 촬영하는것에 비해 더욱 선명하게 표시됩니다. 그리고 액정을 터치해서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는것이 상당히 매력적입니다.



베가X로 촬영한 제 방의 액자사진 입니다. 선명하게 잘 나왔지만 베가X는 실내보다 야외에서 촬영할 때가 더 빛을 보는 것 같습니다. 솔직히 실내 촬영은 다른 카메라들..(기기들) 모두 비슷비슷하지만 야외에서 촬영할 때 빛을 보는 것 처럼, 베가X도 실내촬영은 그렇게 뛰어나다는것을 못느끼지만, 야외촬영을 하게 되면 다른 기종과는 다르다는것을 잘 알게 됩니다.

그리고 베가X의 사진 편집 기능을 이용해서(기본기능) 위의 사진을 아주 간단하게 편집을 해봤습니다. 아래의 사진 확인하시면 됩니다..~^^



위의 사진에 폴라로이드 효과를 주었습니다. 그리고 사진 위에 Me 라는 손글씨도 제가 직접 넣었습니다. 그냥 이런 기능이 있다는것을 위해 테스트 해봤습니다..^^;; 아주 분위기 있게 잘 나왔네요... 이런 효과는 인물사진에 아주 적합할 것 입니다.



위의 사진도 제 방의 사진입니다..^^:; 액자를 촬영했는데 색감을 테스트 하기 위한 것 이었습니다. 위의 사진을 보고 제가 판단한것이 실내촬영은 조금 어둡게 나오는 감이 없지않아 있다는 것 입니다. 하지만 이 부분은 카메라 어플마다 차이점이 있고 편집을 통해 자연스러운 보정이 가능하니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습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예쁘게 편집이 가능하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그리고 간편하고 쉽게 촬영할 수 있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공유가 쉽다는것도 매력적입니다.

색감은 좋은 편이며 뚜렷하게 잘 표현됩니다.


이 외에 제가 촬영한 음식사진 입니다..^^;;






이렇게 해서 스카이의 야심작, 베가X 추가리뷰를 마무리 하려 합니다. 상당히 매력적인 스마트폰입니다. 사용을 하면서 정말 속도에와 퍼포먼스에 감탄을 했죠..^^;; 이렇게 사용을 하며 느낀 장단점... 제가 한번 말해보려 합니다.




아무래도 DDR2 램 메모리 탑재가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하구요...아쉬운점에서는 배터리커버 분리가 어렴다는것이 너무 아쉬웠습니다. 하지만 숙달이 되면 어렵지는 않고, 배터리 커버는 따로 구할 수 있으니 크게 문제가 될 것 같지 않습니다.

아래는 이 리뷰들을 토대로.. 제 경험을 토대로 작성해본 베가X 총평 입니다.


위의 항목별로 전체 평가를 해보았습니다. 속도는 최고점을 줄 수 있었으며, 스카이 UI에 상당히 만족감을 느꼈습니다. 어플 구동에 있어서도 상당히 만족했구요..^^;;

이렇게 해서 베가x 추가리뷰를 끝내고, 베가x에 대한 부가적인 정보들만 종종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