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다음에서 제공하는 메타블로그 서비스인 다음 뷰가 2014년 6월 30일부로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합니다. 이로 인해 다음 뷰 추천 버튼은 모두 사용할 수 없게 되며, 지금까지의 자료들은 모두 백업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다음뷰는 국내에서 가장 활발한 메타블로그 서비스였습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가 종료된다는 점이 상당히 안타깝네요. 다음에서는 티스토리와 다음블로그에 좀 더 신경을 쓰기 위함이라고 하지만, 다음 뷰 정도의 규모면 서비스를 종료하는 것 자체가 충분히 힘든 결정이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최근 티스토리 간담회를 앞두고 있는 만큼 다음 블로그와 티스토리의 변화 또한 상당히 기대되기는 합니다. 사실 이전까지는 티스토리가 너무 조용해서 걱정이 많았지만 이제는 다음도 네이버처럼 자사 블로그 서비스에 많은 투자를 하는 듯 보이는 모습이 아직까지는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티스토리, 다음블로그의 발전은 만족스럽지만 여전히 다음뷰 서비스 종료는 아쉬울 따름입니다. 자세한 애용은 해당 공지를 아래에서 확인하시고, 백업도 가능합니다. 네이버 블로거들도 다음뷰를 자주 사용하는데, 게시물에 하나하나 삽입한 다음뷰 버튼이 서비스 종료 이후 더이상 지원되지 않는 만큼 대대적인 포스트 수정이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