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디터스룩 블로그는 현재 네이버 블로그에서 운영중입니다.
에디터스룩 네이버 블로그로 바로가기



쇼미더머니3 애청자가 주관적인 관점으로 래퍼들을 보며..


쇼미더머니는 시즌1 부터 지금 방영중인 시즌3까지 꾸준히 시청하고 있는 TV프로그램입니다. 국내 유일 힙합 프로그램이라 더욱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많은 분들이 쇼미더머니3 참가자들에 대해 언급을 하길래 저도 제 나름의 관점으로 래퍼들에 대해 언급해보려고 합니다. 아무래도 꾸준히 시청하고 힙합을 좋아하는 한 사람인 제가 래퍼들을 보며 멋진 점과 아쉬웠던 점이 있기 때문이죠.




쇼미더머니3를 시청하면서 인상깊었던 래퍼들만 임의로 언급할 것 입니다.


1. 육지담

도대체 왜? 라는 말이 나오는 래퍼입니다. 여자 고등학생이 랩을 한다는 것에 의아해야하는지 그것 조차 궁금합니다. 힙합이 남자들의 음악은 아니니까요.. 게다가 랩을 잘하는 것도 아닌데 YG팀에서 살려두고 있는지 솔직히 의문스럽습니다. 파워풀함은 분명 큰 매력일지 몰라도, 전체적으로 어설퍼보였습니다. 타래(쇼미더머니2,3 참가자) 말처럼 쇼미더머니가 가능성을 보는 대회였나요?


2. 비아이(BI)

개인적으로 아이돌 별로 안좋아합니다. 실력이 의문스러운 아이돌이 몇 있기 때문인데요, 비아이의 2차 오디션(단독오디션)에서 심사위원들을 디스아닌 디스한 곡을 듣고 무시하면 안되겠구나..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상당히 센스있고 자연스러운 무대였거든요. 그런데 1차 오디션 때 가사 실수한 것도 모자라, 2차 오디션 이후 또 가사 실수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욕하면서 자기를 밟고 싶으면 YG보다(비아이 소속사가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돈이 많던가, 악마에게 영혼을 팔아라며 물을 뿌립니다. 더콰이엇이 이를 보고 '추태' 라는 표현을 했는데 딱 그 말이 맞는 것 같습니다. 계속해서 실망스러운 무대를 보여줌에도 불구하고 소속사를 자랑하고 있으니 다른 래퍼들이 아이돌이라고 비하할 수 밖에요..그냥 YG들어간 아이가 떼를 쓰는 것 같았습니다.


3. 바비

바비도 YG엔터테인먼트 소속 아이돌입니다. 바비의 무대는 갈수록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냥 래퍼로 활동을 해도 전혀 문제가 없어보입니다. 물론 언더그라운드 래퍼들에 비해 써놓은 가사나 비트들은 부족할지 몰라도, 실력과 플로우, 그루브는 정말 매력있었습니다. 비아이에 비해서 멋진 무대를 보여줬습니다. 개인적으로 물흐르듯 흘러가는 바비만의 플로우가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아쉬운 점은 바비도 YG소속이라 그런지 아이돌이라는 키워드에 상당히 민감합니다. 아이돌을 아이돌이라 하는건데..;; 바비는 충분히 랩 잘하고 있는데 이런 키워드에 굳이 민감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4. 올티

올티는 언더그라운드에서 활발히 활동한 래퍼이며, 최근 정기고의 너를원해를 각종 음악프로그램에서 피처링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랩은 딱 짜여져 자연스럽게 흘러간다는 점이 상당히 매력있었습니다. 올티는 유난히 아이돌 래퍼들을 디스하는 랩으로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실력도 없는 래퍼가 디스를 하면 무시할텐데, 올티는 상당히 완벽한 무대를 보여주고 있는 만큼 디스를 하면 그 파장이 크다는 생각을 합니다. 그만큼 디스할 자격이 있다고 개인적으로 생각합니다. 이번에 가사틀리고 욕하면서 YG보다 돈이 많던가! 라고 외쳐대던 비아이가 올티를 이기고(관객투표 기준) YG팀 내 1위를 했습니다. 올티가 아이돌 래퍼들 디스할 만 합니다. 올티 디스할 때 관객들(특히 여성 관객들)의 너무 했다는 표정.. 이러한 아이돌 래퍼들에 대한 동정심이 동정표로 이어졌겠군요.


5. 씨잼

씨잼은 뭔가 군기가 잡혀있는 듯한? 느낌의 래퍼입니다. 파워풀한 래핑이 상당히 인상적인데요, 특히 랩 시작 전 My name is C JA double M~ 으로 시작하는 그 부분 참 마음에 듭니다. 쇼미더머니3 가장 최근 단독 무대 경연에서 씨잼은 상당히 파워풀한 무대를 보여줬으며 씨잼의 경쟁자 기리보이보다 훨씬 멋진 무대를 보여줬다고 생각합니다. 딱히 제가 뭐라 말하기 어려운 래퍼입니다. 색깔도 진하고 랩도 멋집니다.


6. 기리보이

기리보이는 긱스같은 느낌입니다. 편안한 모노톤의 랩을 하는 래퍼?! 이런 분위기인 만큼 여성분들에게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주목하지 않았는데 갈수록 기리보이의 랩에 빠져들어 최근에는 기리보이 음원을 여럿 구입했습니다. 편안하게 흐르는 듯이 랩을 하는 모습이 상당히 인상적이었으나 가장 최근 단독 경연에서는 인상적이지 못한 무대를 보여준 것 같아 많이 아쉬웠습니다.


위 제 의견은 극히 주관적인 제 생각입니다. 온라인 상에서 비아이가 실수를 5초 정도 밖에 하지 않았으나 악마의 편집으로 인해 욕을 먹고 있다는 분들이 있었는데, 정확한 사실 확인도 어렵고 5초 실수도 상당히 큰 실수인데 전체 2위를 했다는 점은 의아할 수 밖에 없습니다. 쇼미더머니 시즌 1,2,3 모두 꾸준히 시청한 제 입장에서 이러한 경우는 볼 수 없었기에 언급을 했으며, 물론 의견 차이는 있을 수 있다고 봅니다.








Comments
  • 2014.08.27 20:44 신고
    여러모로 공감가네요. 잘 읽고 갑니다.ㅎㅎ
    2014.08.28 22:56 신고
    감사합니다. 즐거운 하루 보내세요..~ 오늘도 쇼미더머니3 하는 날이네요..ㅎㅎ
Leave a comment
Your name *
Your PassWord *
Comment *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