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가입형 워드프레스
워드프레스 닷컴 

  

해당 글은 2011년 2월 경 작성된 글을 현재(2012년 9월)상황에 맞게 수정하여 다시 게시하는 글 입니다.

 
워드프레스 하면 설치형블로그라고 알고계신분들이 제법 계실 것 입니다. 하지만 워드프레스는 설치형뿐만 아니라 가입형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워드프레스 설치형과 가입형 모두 사용해 봤지만.. 당연히 설치형이 더 좋긴 합니다. 그래도 유지비용이 부담스러우신 분들은 가입형 한번 사용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해요..^^

그래서 제가 워드프레스닷컴을 소개해드리려 합니다.


워드프레스닷컴은 워드프레스 기반의 블로그 서비스 이며, 이 서비스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가입을 해야 합니다. 아래를 참고하셔서 가입을 하시면 됩니다.


 

■ 워드프레스 가입 및 로그인

 


위의 링크로 들어가게 되면, 워드프레스닷컴 홈페이지가 나옵니다. 블로그를 만드려면 사이트 상단 네모박스 안의 sign up now! 를 클릭해서 회원가입을 하면 됩니다.

회원가입을 하고나서 로그인을 하게되면 사이트 상단이 아래의 사진과 같이 변경됩니다.


위의 사진과 같이 계정관리를 할 수 있고, 블로그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관리를 통해서 여러분의 블로그에 접속도 하고,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워드프레스닷컴의 장단점

 

장점
- 워드프레스닷컴은 무료입니다.
- 워드프레스만의 편리한 관리자 화면
- 가입과 관리가 쉽습니다.

 

단점
- 원하는 플러그인을 추가할 수 없습니다. [!]
- 편집에 제한이 있습니다. [!]
- 원하는 외부테마 적용이 불가합니다. [!]
- 속도가 조금 느립니다.


이 중에서 [!] 표시가 되어있는 단점은 유료서비스를 가입하게되면 이용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유저가 무료서비스를 사용한다는 관점으로 봤을 때 분명 아쉬운 점이긴 합니다. 그렇기는 해도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플러그인이나 테마가 많아서 크게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기는 합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알아보았습니다. 텍스트큐브닷컴이 서비스 중단되면서 블로그 서비스 선택의 폭이 줄어들었습니다. 이럴 때 일수록 국내의 서비스만 찾아보지 말고 해외의 다양한 서비스를 알아보고 여러분의 입맛에 맞는 곳에서 블로깅을 할 수 있다면, 정말 좋을 것 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