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소셜미디어 나침반이라는 테마로 새롭게 서비스되는 토끼북은 유저들의 SNS와 블로그를 모두 수집해 분석하고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트렌드를 알려주는 서비스입니다. 시간에 따라 얼마나 많은 주제가 언급되었는지를 그래프로 표현하기 때문에 블로거는 이 부분을 잘 파악하면, 인기있는 소재의 글을 적절히 잘 작성할 수 있게 됩니다.








위와 같이 토픽을 날짜, 시간별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토픽이 언급된 비율을 그래프로 표시해서 직관적으로 인기도를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상당히 매력적인 부분입니다. 블로깅을 하면서 키워드 설정을 한다는 것이 어려우면서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인데 이런 부분을 잘 집어서 보여준다는 것이 좋습니다.

위의 사진에서는 옵티머스라는 키워드를 선택해서 알아본 것 입니다. 옵티머스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이 표시되고 있습니다. 우리는 옵티머스가 뜨고있다! 라는 내용만 알았지만 이미 토끼북에서는 오티머스의 무게가 최근의 관심거리라는 것을 미리 알고 알려주고 있다는 것이 상당히 만족스럽습니다. 그리고 저번 달에는 옵티머스 패드와 옵티머스의 화면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았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렇게 최근의 트렌드에 대해 알아보고 자신의 블로그의 소재로 활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토끼북이 정말 매력적이라 생각합니다. 이런 사이트들이 계속 발전해서 우리나라의 미디어를 크게 형성시키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도 하며, 아래에 이벤트 소식도 알려드립니다.





토끼북 오픈 이벤트! 토픽과 함께 공감이 커가는 '다함께~ 토공토!'
http://www.tokibook.com/event
위의 이벤트도 참여해서 당첨된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당연한 소리인가요?? 아무튼 블로깅을 위해 트렌드도 검색해보고 이벤트도 참여해서 좀 더 윤택한 인터넷 생활을..!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