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보급화되면서 휴대폰 제조사에서 정말 다양한 스마트폰을 많이 내놓습니다. 우리가 흔히 아는 국내 스마트폰 제조사는 삼성, 엘지, 팬택, 아이리버가 있고 이 외의 해외 스마트폰 제조사는 애플, 노키아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조금 생소한 스마트폰을 하나 소개하려고 하는데요.. 바로 태블릿PC 제조사에서 공개한 KIRD폰 입니다.

 

KIRD 라는 업체가 대기업은 아니지만, 태블릿PC를 판매하던 경험으로 KIRD폰을 만들었다고 하는데 저는 이 폰의 사양에도 관심이 가지만 이름이 비교적 잘 알려지지 않은 이런 중소기업에서도 스마트폰을 만든다는 것이 반갑고 긍정적으로 보여 이렇게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이미지 출처 : KIRD 공식 카페, by 인섹트

 

 

위의 이미지에 있는 제품이 KIRD 폰입니다. 아직 정식공개는 아니지만 출시예정이라고 하는만큼 기대가 되는 것이 사실입니다. 어찌보면 스마트폰 제조사가 하나 더 생긴 것과 같으니 더욱 관심이 가질 수 밖에 없는 것이죠. 물론 KT테크라는 브랜드도 있었지만, 안좋은 마무리를 했었습니다. 그래도 KIRD는 브랜드 가치가 아무래도 다른 기업과는 차이가 있다보니 가격에 비해 성능이 상당히 좋은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는 큰 특징이 있습니다.

 

휴대폰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CPU 삼성 엑시노스 4412 (1.4GHz 쿼드코어)
GPU ARM Mali-400 MP4, high-speed 2D and 3D Graphics processing
램메모리 1GB (mDDR)
LCD 4.7인치 슈퍼LCD, 1280*720 HD
OS 안드로이드 4.0.3 (아이스크림샌드위치)
카메라 전면 200만화소, 후면 800만화소
배터리 2200mAh

 

 

위와 같이 삼성 엑시노스 CPU 1.4GHz 쿼드코어를 탑재했다고 합니다. 화면도 4.7인치 디스플레이면 적당한 크기라 생각하며 전체적으로 괜찮은 사양을 가지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뛰어난 사양은 아니죠. 약간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램메모리가 1GB라는 것인데요 쿼드코어 CPU를 탑재하고 있다면 1GB가 아닌 2GB 메모리를 탑재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 퍼포먼스 표현이 되지 않았나 생각을 해봅니다.

 

가격은 아직 정해지지 않았지만 인터넷으로 구입할 수 있는 통신사없는 스마트폰인 만큼 저렴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지금까지 가성비가 좋은 제품들이 많았으니 말이죠. 제가 이 제품을 알게되고 KIRD에 대해 좀 더 알아본 결과 한 때는 A/S가 어려웠다고 합니다. 요즘은 서비스가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아무도 모르니 이 부분은 참고하셔야 할 듯 합니다.

 

* 이 글은 단순 정보 전달성 글이며, KIRD와 아무 관계가 없음을 밝힙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