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전자에서 안드로이드 탑재 미러리스 카메라인 갤럭시NX를 출시했습니다. 갤럭시NX는 세계 최초로 안드로이드가 탑재된 렌즈교환형 카메라로 LTE 통신과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만나 카메라와 통신을 결합시킨 제품입니다. 최근 SNS가 확산되어 자신이 촬영한 사진을 온라인상에 업로드하는 유저들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사용자들의 니즈(needs)를 잘 반영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사진을 전문적으로 촬영하는 작가들도 많지만 저와 같이 편하게 일상을 담기위한 용도로 사용하는 일발 사용자들이 훨씬 많은 것이 사실이기에, 가볍게 촬영하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사진을 편집하고 LTE 통신기술을 이용해 사진을 공유할 수 있다는 점이 갤럭시NX의 가장 큰 매력입니다.


게다가 렌즈교환이 가능하기에 각 장면마다 원하는 느낌을 표현할 수 있다는 점도 주목할만한 부분입니다. 형식적으로 탑재한 안드로이드 운영체제가 아닌, 듀얼밴드 와이파이를 지원하며 안드로이드 4.2 젤리빈을 지원하는 만큼 그 활용도가 상당히 높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 외에도 공유촬영, 포토서제스트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며 약 2000만 화소의 고화소에 삼성 NX시리즈에 적용되고 있는 다양한 렌즈들을 교환할 수 있습니다. AF, 하이브리드 AF 또한 지원하며 다양한 기본 필터를 통해 별도의 편집과정 없이도 원하는 느낌의 사진을 기본적으로 표현이 가능합니다.


4.8인치의 HD 디스플레이에 안드로이드 탑재, 렌즈교환 가능 등의 다양한 메리트들이 있는 이 제품은 상당히 완벽한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약간 아쉬운 점은 가격인데요, 가격이 180만원으로 책정되었다고 합니다. 요즘 출시되는 미러리스 카메라들은 가격이 많이 저렴한 추세인데 반해 갤럭시NX는 비교적 높은 가격을 받고 있다는 점이 아쉬운 것 입니다.


이 가격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지는 의문이지만 제품자체의 성능은 상당히 뛰어나 보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