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삼성에서 갤럭시노트3을 공개했습니다. 갤럭시노트2를 사용하는 저에게 새로운 갤럭시노트가 나온다는 소식은 정말 많은 기대를 하게 했는데요, 이번에 공개된 갤럭시노트3는 혁신보다는 완성도에 좀 더 비중을 두고 개발했다는 것에 주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제품 디자인은 위와 같이 갤럭시노트1의 디자인을 좀 더 닮았으며 가죽느낌의 배터리 커버를 사용해 클래식한 노트의 분위기를 내주었습니다. 가장 혁신적인 스마트폰은 아니지만 가장 완벽한 스마트폰이라는 생각은 합니다.


아래는 갤럭시노트3의 스펙입니다.




5.7인치 풀HD 슈퍼아몰레드 스크린과 안드로이드 4.3 젤리빈을 탑재하고 있으며 CPU는 LTE폰과 3G폰에 따라 차이가 있습니다. 우선 LTE 지원 제품에서는 퀄컴의 최신 프로세서인 스냅드래곤800 을 탑재했으며, 3G제품은 삼성전자의 최신 프로세서인 엑시노트 옥타 5420을 탑재했습니다.


LTE-A 를 지원하려면 통신칩셋으로 인해 삼성전자의 엑시노스 프로세서 대신 퀄컴의 스냅드래곤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 있기에 갤러시노트3도 LTE-A 지원을 위해 두가지 버전으로 나눠 공개했습니다. 램메모리는 3GB로 스마트폰에 있어 가장 높은 용량이라 할 수 있는데요, 기술적 스펙은 상당히 뛰어난 제품입니다.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은 갤럭시노트2 또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지원할 수 있는 부분인 것들이 많으며 카메라 성능은 전작에 비해 업그레이드된 1300만화소 후면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습니다.


이번 제품은 큰 혁신 보다는 완성도를 높이기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S노트의 퍼포먼스 구현이 가장 자연스러울 것 같아 출시가 기대되는 제품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