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마트폰이 생활화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동작을 수행하면서 보다 재밌는 기록을 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있습니다. 하루 단위로 촬영한 사진, 메세지, 전화 등을 표시하는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사실 아직은 개선할 점이 많이 보이지만 확실히 재미난 애플리케이션임에는 틀림없습니다.








위와 같이 애플리케이션 실행 시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무래도 개인적인 자료를 기록하는 애플리케이션인 만큼 보안이 중요하다보니 비밀번호 설정이 기본적으로 가능합니다. 하지만 원하지 않는다면 비밀번호 없이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메인 화면은 위와 같이 분류 별로 데이터를 표시하고 있습니다. 화려하면서도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문자 메세지, 통화, 지도, 사진 등 다양한 데이터를 기록할 수 있는데 이 중에서 가장 인상적이었던 기능은 '음성 메모' 기록 이었습니다.


기능만 봐서는 아주 평범하지만 제가 통화한 내용을 자동으로 모두 기록해 저장해주기 때문에 별도로 녹음 과정이 없더라도 이전 통화 기록을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만약 중요한 통화를 다시 확인해야할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도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촬영하면 바로 기록이 됩니다. 애플리케이션에만 저장이 되고, 앨범에 표시가 되지 않는 것 같았으며 반드시 해당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만 사진을 촬영해야 기록이 되는 것 같았는데 이 부분이 약간 아쉬웠습니다.








위와 같이 분류되어 통화기록을 표시합니다. 또한 간단한 메모를 하면 해당하는 날짜에 맞게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해당 날짜에 관한 모든 정보를 볼 수 있는 것과 같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보니 이렇게 발전하면 좋겠다.. 라고 생각되는 점이 있었는데요, 바로 웹페이지 방문기록입니다. 지극히 개인적이 정보이긴 해도 자주 찾는 사이트 정도는 기록해두면 의미있지 않을까.. 하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전체적으로 재밌고, 오늘 하루 내가 뭘했는지.. 정도 알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으로 한 번 정도 사용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 소개합니다!





댓글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