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교보문고 핫트랙스에 볼일이 있어 잠시 들렸는데, 모나미 153 ID 라는 제품이 있어서 자세히 살펴보니 너무 깔끔한 디자인이 상당히 매력적으로 보여 구입했습니다. 모나미 153 리미티드 에디션이 출시되어 많은 인기가 있었다고 하는데, 저도 이 소식을 알았지만 관심이 없어 구입하지 않았다는 것이 아쉬웠습니다.


그만큼 모나미 153 ID 는 품질이나 필기감 모두 상당히 만족스러운 제품이었습니다.






153 제품과 거의 같은 디자인인 이 제품은 일반적인 노크 방식의 펜입니다. 상단 버튼은 그냥 장식용입니다. 심플하게 구성되어 있는 펜이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적당한 무게감과 상당히 만족스러운 그립감은 펜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일반적인 모나미 153 볼펜 보다 확실히 무게감이 있다보니 필기하는데 있어 더욱 부드러운 필기가 가능하지 않았나 생각합니다. 펜에 크게 관심이 있지 않아 여러가지 펜들과 비교하지는 못하겠지만, 일단 제가 주로 사용하는 파커 조터 펜과 크로스 센츄리 펜을 사용 후 비교했을 때 개인적으로는 모나미 153 ID 가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일단 상당히 부드러웠고, 가볍게 필기할 수 있었습니다. 물론 장단점이 있지만 저는 보다 한국적인 디자인과(딱히 한국의 특징이 드러난다기 보다 모나미라는 국내 업체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디자인) 만족스러운 필기감을 제공하는 모나미 153 ID 제품이 너무 좋았습니다.


추천할만한 제품이에요. 리필심이 독일제라 잘 써지는거라고 하는데요, 아쉬운 점은 약간 두껍게 나오고, 크로스 센츄리 펜처럼 고급스러운 필기감은 아니라는 점. 그냥 편하고 가볍게 사용하기에 큰 만족감을 주는 펜이라는 것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