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LG G3가 28일 공개된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주목하고 있습니다. LG전자의 대표 라인이기도 하며, 이미 유출되버린 스펙과 디자인으로 제법 좋은 평을 받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현재 LG G3 페이지에는 공개하기 전 남은 시간과 실루엣을 보여주고 있는데, 이미 디자인이 다 유출된 상황에서 디자인이나 스펙이 궁금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실사용기와 다양한 기능, UX 등이 얼마나 LG 스타일에 맞게 구성되어있는지 궁금할 뿐입니다. LG G3의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사이즈 : 146.3 * 74.6 * 8.9
색상 : 메탈릭 블랙, 실크 화이트, 골드
OS : 안드로이드 킷캣 4.4
칩셋 : 퀄컴 스냅드래곤 801
메모리 : 32GB eMMC / 3GB LPDDR3
디스플레이 : 5.5 inch Quad HD IPS
카메라 : 후면 1,300만 화소 OIS+ / 전면 210만 화소
배터리 : 3,000mAh 착탈식
일단 갈수록 스마트폰 스크린 크기가 커진다는 것에 대해 주목합니다. 호불호가 갈릴 것 같네요. 아무튼 기술적 사양으로 봤을 때 Quad IPS HD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상당히 선명하고 깨끗한 화면을 볼 수 있다는 점이 너무 매력적입니다. 또한 카메라 성능이 강화되어 1,300만화소 OIS+ 를 지원한다는 점에서 보다 전문적인 품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지 않을까 기대해봅니다. LG전자에서도 이 부분을 강조하는 것으로 보아 그 성능은 상당할 것으로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상당히 뛰어난 성능이 만족스러웠으며, 사실 성능보다 디자인이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보기 좋았습니다. 세련된 느낌과 심플함이 동시에 느껴지는게 LG 스러운 디자인 같다고 생각합니다. 샤인폰 느낌도 약간 나는 것이 제가 보기에는 멋졌습니다.
LG G3의 출고가는 89만 9800원으로 확정되었다고 합니다. 앞으로 G3가 얼마나 인기를 얻게될지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