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에는 다양한 SNG(소셜네트워크게임)가 출시되고 있습니다. 레알팜 같은 경우는 출시된지 약간 지난 게임이지만 여전히 상당한 인기를 끌고 있는 SNG입니다. 저도 상당히 선호하는 게임인데요, 농작물을 키운다는 점이 다소 지루해보일 수 있지만 실제로 해보면 작물 관리 및 출하 등 다양한 시스템이 준비되어 있어 상당히 체계적인 농장 관리가 가능해 흥미있게 진행이 가능합니다.





전체적인 그래픽도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위의 일러스트만 확인하더라도 평화로운 농장의 느낌이 물씬 풍겨지지 않나요? 벌써부터 기대됩니다.


아래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농장의 전경은 위와 같습니다. 저는 몇 달간 플레이를 해서 레벨은 16이며, 밭도 제법 있습니다. 이 정도는 조금만 하면 다 할 수 있습니다. 문제는 꾸준히 관리해줘야 한다는 점인데 중독성 있어서 자꾸만 관리하고 휴대폰을 들여다보게 되는 게임입니다.


'농사'만 하는 게임이었다면 추천할 가치가 없습니다. 하지만 레알팜은 농사 전단계부터 농사 이후 농작물을 출하하는 것 까지 모두 체계적으로 관리를 해야하는 만큼 정말 농사를 짓고 제품을 파는 듯한 기분이 든다는 점이 매력적입니다.





위와 같이 밑거름을 구입하거나 만들 수 있으며, 모종도 만들어 심을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직접 진행하며 농장을 관리해야 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는 체계적인 게임입니다. 개인적으로 SNG가 참 좋긴 하지만 아쉬운 점은 지루할 수 있다는 점인데 레알팜은 지루하지 않게 게임을 할 수 있어 지금까지 오랜 기간동안 플레이한 게임이기도 합니다.







최근에는 캐시아이템도 직접 제작할 수 있다고 하니 무과금유저들에게는 희소식이네요! 위와 같이 유저 간 생산량에 따라 가격이 변하는 시장 시스템이 제일 마음에 드는 부분입니다. 실제로 하다 보면 작물의 판매할 수 있는 가격이 변하기 때문에 시기를 맞춰 판매하는 재미 또한 있습니다. 주식과 비슷한 개념이네요..ㅎㅎ


캐릭터 육성의 재미도 있어 다양한 재미를 동시에 느낄 수 있는 레알팜! 게다가 꾸준히 농작물을 관리하면 게임속에서 키운 농작물을 직접 받을 수 있습니다. 작물을 많이 재배해서 '신'의 경지에 올랐을 때 받게되는 보상으로 원하는 것들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위의 링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농작물 받기 도전! 해보시는건 어떤가요? ^^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