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개인적으로 일본이라는 나라에 관심이 많은 저는 일본 문화를 알아보기 위해 여러 사이트들을 둘러보고는 합니다. 우연히 일본인의 블로그를 들어가보았고, 좋은 정보들이 많아 즐겨읽던 중 댓글의 수가 상당히 많은 것을 발견하고 댓글을 읽어보았습니다.


한국에서 일본이 언급되면 어떤가요? 예상대로입니다.


위 댓글 내용은 그레이트C의 의도와 전혀 관계 없습니다.



위와 같은 내용의 댓글도 상당히 많았고, 이 외의 더한 댓글은 차마 블로그에 담을 수 없었습니다. 역사적으로 한국이 일본을 불편하게 본다는 점은 충분히 이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블로거의 의도가 담긴 포스팅과 전혀 관계 없는 댓글로 눈쌀을 찌푸리게 한다는 것은 정말 크게 잘못된 행위입니다.


한국이 일본과의 역사적인 감정이 상당히 좋지 않다는 점은 너무나 잘 압니다. 일본이 옜날에는 한국, 중국, 일부 서양까지 잔인한 행동으로 많은 사람들을 정신적, 육체적으로 고통스럽게 했기때문에 그만큼 악감정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많을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를 캠페인이나 자신의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여 바로잡는 것이 아닌, 잘 운영하고 있떤 블로그에 테러 형식으로 악플을 작성한다는 점은 참 안타깝습니다.


정보화시대에 특정한 국가를 부정적으로만 받아들인다면, 절대 발전할 수 없습니다. 온라인에서는 전세계 모든 유저들과 소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자연스럽게 받아들일줄 알아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특히나 위와 같은 상황은 절대 있어서는 안됩니다.


일본이 '쓰레기 같은 민족성'이라고 하기에 댓글 작성자의 태도가 경우 없는 태도가 아닌지 먼저 의심해봐야 할 것입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