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최근 주민번호 사용이 제한되면서 마이핀 사용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직 주민번호를 사용하는 곳도 있지만, 마이핀으로 대체되는 만큼 많은 분들이 대체 수단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마이핀을 사용할 만한 상황도 많이 없으며, 그나마 사용하는 대체수단이 아이핀인만큼 아이핀의 발급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당연히 무료발급이 가능한 대체수단이며 대부분의 온라인 사이트에서 주민번호 대체수단으로 활용하고 있으니 유용하게 사용가능합니다. 게다가 마이핀이 아이핀의 확장버전(오프라인 사용가능)이라 볼 수 있기때문에 아이핀 또한 중요한 것이 사실입니다.


먼저 아래의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이 사이트는 한국인터넷진흥원 사이트로 신뢰성 있는 사이트인 만큼 걱정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이 곳에서 아이핀 신규 발급 및 관리가 가능합니다.


접속 후 아래와 같이 아이핀 신규발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아이핀 신규 발급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신규발급 페이지가 팝업창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나타나면 모든 약관을 확인하신 뒤 동의버튼을 눌러 발급 과정을 계속 진행합니다.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인증을 받은 뒤 보안문자 입력, 아이핀 ID로 사용할 문자를 입력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이메일로 입력합니다. 이메일은 아이핀 사용 시 확인 메일이 전송되므로 가급적 자주 확인하는 이메일을 사용해 더욱 보안에 신경쓴다면 효율적일 것 입니다.


마이핀도 함께 발급을 원하신다면 마이핀 체크박스에 체크를 한 뒤 확인버튼을 누르고 아이핀 발급을 하시면됩니다. 이렇게 간단한 절차를 통해 아이핀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대부분의 사이트에서 본인인증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디, 비밀번호를 찾을 때도 자주 활용되는 인증수단인 만큼 미리 만들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