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인스타그램을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PC에서도 활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하는 유저들이 많을 것입니다. 코스타그램은 한국형 인스타그램으로, 자신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관리하고, 여러 친구들의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는 웹서비스입니다. 코스타그램을 통해 아이디, 태그 검색도 가능하며, 인기 태그 및 자신이 좋아요 한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인기 게시물과 주제별 이미지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코스타그램이 좋은 점은 코스타그램의 인기 태그를 통해 한국 사용자들과의 교류를 활발히 이어갈 수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유저를 인스타그램 내에서 찾기가 어렵지는 않아도 번거로웠던 것이 사실이지만, 코스타그램에서 소개하는 인기태그를 통해 한 번에 찾고 비슷한 주제의 취미를 가진 분들과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매력적이지 않나 생각합니다.






위와 같이 제가 업로드한 게시물의 사진만을 한 화면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만 슬라이드 쇼 형식으로 확인할 때는 버벅임 없이 빠르게 조회가 가능했기에 상당히 유용했습니다. 하지만 게시물이나 전체적인 페이지 탐색 시에는 약간의 딜레이가 있어 아쉬움이 아예 없지는 않았습니다. 인스타그램 서버에서 받아오다보니 속도가 느린지는 모르겠지만 사용하는데 크게 지장이 없을만큼 딜레이가 있기에 속도로 인해 사용을 꺼리게 될 일은 없다고 판단됩니다.


사진 목록 또한 무한로딩 형태가 아니라 페이지 형태라 탐색이 비교적 편리했습니다. 사용자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너무 많은 게시물을 한 페이지에서 불러들여온다면 탐색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위와 같이 인기태그모음과 연예인 모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을 주로 이용하는 유저들은 위 태그들이 얼마나 인기 많은지 짐작이 가실 것입니다. 먹스타그램은 부동의 1위가 아닐까요? ㅎㅎ 이 외에도 셀스타그램, 몸스타그램, 데일리룩 등의 다양한 태그가 있으니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연예인 모음은 클릭하면 해당 연예인 인스타그램으로 이동하는 것이 아니라 해당 연예인을 태그로 한 게시물을 모두 보여줍니다. 최근에는 연예인들도 인스타그램을 활발하게 하는 경우가 많은 만큼 해당 연예인 인스타그램을 바로 소개해주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인스타그램을 즐겨하다보니 여러 연동 서비스들에 관심을 가지게 됩니다.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활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들을 둘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합니다.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